밀리터리

2차 한국전쟁 발발시 중국의 참전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7. 3.
반응형


많은 군사전문가들은 북한과 중국은 협력관계이자 동맹관계를 끊을 수 없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역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된다면 북한의 동맹국인 중국의 참전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반도 지형


중국 인민해방군은 상비전력만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반도 자체는 중국 대륙과 같이 넓은 땅이 아니라 산지가 많고 좁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950년에 발발한 한국전쟁만 보더라도 대부분의 전투는 산악지형에서 전투를 많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즉, 한반도 지형이 좁은 지역이다 보니 현재 대한민국 육군 전력으로도 방어라인을 형성하면서 중국 육군을 상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미상호방위조약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미국은 대한민국과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면서 강력한 동맹국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입장에서 한반도는 동아시아에서 일본보다더 더 중요한 전략적 위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이 북한측으로 제2차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될 경우 미국과 더불어 전 세계를 적으로 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의 입장에서 중국의 참전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미연합 해병대의 중국 침공


미 해병대와 대한민국 해병대는 전 세계 1위, 2위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미연합의 해병대는 대략 15만 명의 대규모로 엄청난 전투력과 상륙전을 펼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중국이 한반도에 참전 목적으로 진입하게 될 경우 한미연합 해병대는 해상을 통해 상륙전을 통해 중국 본토를 혼란에 빠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중국의 해군육전대가 특수부대 취급을 받는다고 하지만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적인 한미연합의 해병대의 중국 본토 상륙을 막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한미일 해군함대의 해상장악


중국이 최근 중국 해군에 군비를 투자하면서 항공모함을 건조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을 중점으로 형성되는 한미일 연합함대의 경우에는 인류 역사상 상대할 수 있는 전력이 없을 정도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즉, 중국 해군이 아무리 남중국해에서 패자 노릇을 해도 한미일 해군함대에 의해 순식간에 전멸 당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국이 2차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될 경우 1950년 한국전쟁과는 달리 해상에서 중국 본토 포격을 당할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해 엄청난 사상자가 속출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대중국포위망에 의한 중국 포위


많은 군사전문가들은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중국이 북한측을 지원할까라는 의문점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군사전문가들은 중국을 둘러쌓고 있는 친미국가들은 미국이 중국에 대한 군사적 행동을 요청하게 될 경우 군사적 행동을 하게 될 경우가 높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중국이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해서 북한측으로 참전하게 될 경우 주변 친미국가들의 군사적 행동으로 인해 중국 본토가 심각한 혼란에 빠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3대 범죄조직 중 하나인 삼합회가 홍콩에서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재미로 만들어 본 중국-인도 분쟁에 의한 세계3차대전 시나리오

중국이 센카쿠 열도 분쟁에 있어서 일본과 충돌하지 않는 이유

인류 역사 상 가장 규모가 컸던 혁명 TOP10

한국전쟁 당시 국제연합군은 왜 인천으로 상륙을 결정했는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