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러시아가 참전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6. 5.
반응형


만약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된다면 러시아가 한국전쟁에 참전할 수 있을까요?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러시아는 참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러시아가 참전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쟁 참전에 대한 명분


1991년 소련 연방이 붕괴되면서 새롭게 건국 된 국가는 러시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련 연방이 붕괴되면서 러시아와 북한은 자동적으로 동맹이 폐기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러시아는 중국과 다르게 북한과 동맹관계가 아니기 때문에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해도 북한측으로 참전 할 명분 자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NATO의 존재


현재 러시아를 견제하고 있는 북대서양 조약기구(NATO)는 미국과 더불어 러시아에 맞설 수 있는 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러시아가 2차 한국전쟁에 북한측으로 참전하게 될 경우 NATO군이 러시아에 진입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2차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될 경우 미국과 더불어 친미국가들에게 선전포고를 한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러시아가 2차 한국전쟁에 참전하기 힘들다는 것이죠.



러시아와 미국의 전면 핵 전쟁


2차 세계대전 이후 체제대립인 냉전 동안 소련과 미국은 핵 미사일을 대량 생산하여 전쟁에 대비했습니다. 소련 붕괴 이후에는 러시아와 미국 양 국은 인류가 멸망할 수도 있다는 이유로 핵 무기를 꾸준히 폐기하기로 협상했는데요. 협상 이후 미국과 러시아가 대량의 핵 무기를 폐기하고는 있지만 군사전문가들은 러시아와 미국이 전면으로 붙게 된다면 핵 전쟁으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러시아가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북한측에 참전해서 이유 없이 미국을 도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3차세계대전 발발 우려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인류는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3차세계대전의 경우에는 친러, 친중 vs 친미 국가들의 전쟁이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의 경우 러시아가 한국전쟁에 참전하게 될 경우 대규모 핵 전쟁을 비롯하여 3차세계대전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참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탈북민들이 말하는 북한 김정은이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5가지

역사 속 창업 군주들을 빛나게 했던 위대한 참모 7인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특수부대 6개

무식한 전략로 인식되어 있는 인해전술의 진실과 오해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