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이 미국만 믿고 중국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6. 5.
반응형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국방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로 한국의 입장에서 굉장히 위협적인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이 미국만 믿고 중국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판 쇼미더머니


중국은 미국의 스텔스 기술을 불법으로 복제하여 전투기를 생산하거나 차세대 전략 무기 개발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역시 중국 동북지역에 무기 생산 공장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군사전문가들은 중국 역시 중국에서 급변상황 발발시 투입되는 병력들에게 무기를 제공할 수 있을 정도의 무기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항공모함 자체건조


중국은 랴오닝급 항공모함 건조를 통해 단점을 보안하여 새로운 산동급 항공모함 진수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콩 언론에 의하면 중국 해군은 2030년까지 항공모함을 6척의 항모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이 완벽한 항공모함 건조 기술을 통해 강력한 항공전단을 운용하게 될 경우 한국의 입장에서 매우 위협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 인민해방군의 편제


중국 인민해방군의 병력은 260만 명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병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 인민해방군은 3세대 전차를 3,100대 정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즉, 현존하는 중국 인민해방군은 한국전쟁 당시 참전했던 중공군과는 차원이 다른 인해전술, 전력, 보급 시스템을 갖춘 위협적인 부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핵 미사일 대량 보유국


중국 당국의 공식발표에 의하면 중국은 260개의 핵 탄두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미국 본토까지 타격이 가능한 둥펑-5, 둥펑-31, 둥펑-41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자체 미사일 경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요격 미사일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즉, 중국은 핵 미사일을 미국 본토를 겨냥하여 발사할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국가라고 할 수 있죠. 



해군육전대 대규모 증강계획


최근 중국 국방부는 중국의 해군육전대를 10만 명까지 대규모 증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이 해군육전대의 대규모 증강이 이루어지게 되면 중국은 특수부대 10만 명이 육성된다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만약 한미연합과 중국군이 군사적으로 충돌하게 될 경우 해군육전대의 대규모 상륙작전은 한미연합에 큰 위협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러시아가 참전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탈북민들이 말하는 북한 김정은이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5가지

역사 속 창업 군주들을 빛나게 했던 위대한 참모 7인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특수부대 6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