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한국을 위협하는 가장 대표적인 무기 4가지

똥베이런 2017. 6. 6.
반응형


북한은 6차 핵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는 대북제재를 통해 북한 6차 핵실험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협상하기 위해 핵 미사일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북한 김정은 괴뢰정부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무기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륙간 탄도미사일


북한은 최근 미국을 타격할 수 있는 대륙간 탄도미사일 실험에 성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의 사정거리는 12,000km에 달하여 미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북한이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완벽하게 성공하게 될 경우 북한은 대한민국을 떠나 미국까지 실질적으로 위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북한 핵 기술


북한은 최근 10년 간 지속적인 핵 실험을 통해 현재 5차 핵실험을 마치고 6차 핵실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방부에 의하면 북한의 핵 기술은 10kt 규모로 10kt급 핵 폭탄이 서울에 터지면 최소 24만 명의 사망자가 예상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북한의 핵 기술 규모는 점 점 커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국제사회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핵 실험을 감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북한의 핵 기술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북한의 필살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EMP탄


대한민국 국가정보원은 2013년 11월 4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북한이 러시아로부터 EMP기술을 도입하여 북한 자체적으로 EMP탄을 추진한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2014년 7월 26일 제임스 울시 前 CIA 국장이 "2004년 북한이 러시아로부터 EMP 기술을 확보했고 곧 러시아와 중국 수준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하는데요. 북한의 EMP탄은 대한민국 정부를 포함하여 민간업체들을 마비시킬 정도로 막강한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EMP탄은 한 번 맞으면 전자기기를 복구하거나 다시 사용할 수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EMP탄은 생명에 지장이 되지는 않지만 국가 전력시설, 통신시스템 마비, 전자장비 마비 등의 엄청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아주 무서운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사정포


북한 인민군이 보유한 170mm 자행포로 최대 사정거리가 54km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장사정포는 휴전선 인근에서 대한민국 수도권을 직접 포격할 수 있다고 할려져 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티비에서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 것이라는 개드립의 근거 중 하나가 장사정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이 미국만 믿고 중국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5가지

2차 한국전쟁 발발시 러시아가 참전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탈북민들이 말하는 북한 김정은이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 5가지

역사 속 창업 군주들을 빛나게 했던 위대한 참모 7인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할 수 있었던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