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특수부대 6개

똥베이런 2017. 6. 4.
반응형


특수부대의 임무는 수색전, 게릴라 활동, 첩보활동, 비밀작전, 파괴공작, 심리전, 대테러전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정예부대입니다. 특히 특수부대는 단순히 훈련의 강도를 기준으로 나누는게 아닌 특수전, 비정규전이라는 임무를 가진 부대를 뜻한다고 합니다.



707 특수임무대대


대한민국 특수부대 중 하나로 KBS2에서 방영한 태양의 후예에서 송중기 씨의 부대가 바로 707특수임무대대입니다. 707특수임무대대의 창설배경은 12.12사태 당시 3공수여단장의 호위의 목적으로 창설되었다고 하는데요. 707특수임무대대는 개인의 얼굴과 신상은 2급 군사기밀 정도로 비밀에 쌓여있는 부대로 대테러진압부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찰특공대 868부대


경찰특공대는 1986년 아시안게임 유치 확정에 따라 북한의 테러에 대비하기 위해 1983년에 창설된 부대라고 합니다. 경찰특공대 868부대의 정확한 공식 명칭은 KNP868이며 KNP는 대한민국 국립경찰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육군 특수전사령부


한국의 특수전사령부를 줄여서 특전사라고 부르며 이전에는 공수부대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특전사는 한반도 전쟁 발발시 적 후방에 침투하여 교란, 요인암살, 시설폭파 등 게릴라 작전을 주 임무로 활동하는 특수부대라고 합니다.



UDT/SEAL


대한민국 해군 소속의 UDT/SEAL은 1955년에 창설된 수중폭파대 UDT가 모체라고 합니다. UDT/SEAL은 수중장애물, 해안포 제거임무, 폭팔물처리 등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예비군을 포함하여 현역병들에게도 UDT/SEAL의 훈련강도가 굉장히 혹독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해병대 수색대대


국가 전략기동부대인 대한민국 해군 소속의 해병대 중에서도 특수임무를 하는 부대가 바로 해병대 수색대대입니다. 해병대 특수대대는 7명이 한팀으로 활동하며 첩보수집, 주요시설파괴, 지휘관암살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해병대 수색대대는 대한민국 국군이 운용하는 특수부대 중에서도 유일하게 사병으로 이루어져 있는 부대라고 합니다.



해군 SSU


SSU는 대한민국 해군 소속으로 1950년 경상남도 부산에서 특수공작대로 창설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SSU는 수중 장애물 해체, 제거, 수중폭파 등의 여러가지 임무를 수행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국군에서 심해 잠수를 하는 부대는 SSU가 유일하며 그만큼 SSU의 잠수능력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의 준군사조직

섹시한 몸매를 자랑하는 UFC 옥타곤걸 순위 TOP10

재평가받고 있는 세계의 전쟁과 역사

핵전쟁으로부터 지구상 가장 안전한 장소들

만약 서울에 핵폭팔이 일어나면 어떻게 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