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이 보유한 대표 전략무기 5가지

똥베이런 2017. 5. 27.
반응형


대한민국은 GDP를 제외하고 세계 10위 안에 드는 군사강국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는 대한민국 국군을 대표하는 전략무기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15K 슬램이글


F-15K 슬램이글은 대한민국 공군을 대표하는 전투기로 현재 대한민국 공군에 60대가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2016년 북한의 5차 핵실험 당시 미 공군이 B-1B 랜서 전략폭격기를 출동시키자 F-15K 슬램이글 4대가 B-1B 랜서 호위를 담당했다고 합니다.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대한민국 해군을 대표하는 전략무기로 대한민국 해군에서는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3척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은 VLS(직접발사대) 128셀과 수직발사대인 KVLS 48셀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이 중국 해군과 일본 해군에게 질적으로 떨어지지 않는 부분이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K-2 흑표


K-2 흑표 전차는 대한민국 육군에 전진배치되어 있기도 하지만 수출을 하기도 하는 국산 전차입니다. K-2 흑표는 단단한 방어력과 강력한 공격을 갖춘 스펙이 뛰어난 전차라는 것인데요. K-2 흑표 전차는 미 육군의 M1 에이브람스를 포함한 각 국의 주력 전차들과 비교하여 우수성을 보여주면서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전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무3 순항미사일


현무3 순항미사일은 사정거리가 1,500km로 중국 동북과 러시아 극동 일부를 타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무3 순항미사일은 세종대왕급 이지스함과 잠수함 사령부 그리고 육군 미사일 사령부에서 운용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M270 MLRS 다연장로켓포


미군이 개발한 다연장로켓포로 M270 MLRS는 대한민국 미사일사령부에서 58문이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북한의 장사정포와 기갑부대를 타격하기 위해 M270 MLRS 다연장로켓포를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냉전시절 미국이 소련의 기갑부대를 저지하기 위해 개발한 만큼 북한 기갑부대를 개작살낼 수 있는 국군 전력 중 하나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친일파를 민족반역자라고 불러야 하는 이유

북한 탈북민이 말하는 북한이 스파이로 삼는 3가지 유형

한국남자들이 은근히 무서운 이유 4가지

2020년 이후 대한민국 해군에 전진배치 될 전력 3개

최전방 북한 인민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대한민국 국군부대 BEST7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