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남자들이 은근히 무서운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5. 26.
반응형


대한민국은 한국전쟁 이후 징병제를 도입하였으며 현재까지도 대한민국은 전쟁 중이다보니 징병제를 통해 병력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한국 남자들이 은근히 무서운 이유 4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능적인 기억


대한민국은 만 20세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든지 군 복무를 하게 됩니다. 물론 공익근무요원들도 훈련소 과정을 수료한 후 공익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대체적으로 많은 대한민국 남성들은 현역복무를 원하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 현역병 출신의 남성들은 전투에서 필요한 생존법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이죠.



전투민족


1992년 미국 로스엔젤레스 흑인 폭동 당시 한인타운을 지킨 건 대한민국 남성들이었습니다. 실제로 92년 폭동 당시 보호비를 받던 한국 출신의 조폭들은 다 도망갔다고 하는데요. 고대사부터 이어져 온 한민족의 전투 기질은 미국인들도 감탄사를 냈다고 합니다.



전우회


대한민국은 '해병대 전우회' , '백골 전우회' 등 특정 부대를 전역한 사람들이 만든 사모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1992년 로스엔젤레스 흑인 폭동 당시에 미국 전역에서 한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에서 모여 든 조직이 바로 '해병대 전우회' 라고 합니다.



가부장적인 유교사상


대한민국 남성들은 대체적으로 가부장적 인식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처자식은 내가 지킨다. 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대한민국 남성들의 생각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가족을 위해 또는 처자식을 지키기 위해 초인적인 본능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대한민국 남성들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8개의 전투집단

한국전쟁 당시 미국이 남한을 끝까지 지킨 이유 6가지

징비록에 기록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비밀 7가지

대한민국 국민들이 위대한 이유

대한민국 국민들이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