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한반도 전쟁 발발시 참전하게 될 경우 벌어질 사건 6가지

똥베이런 2017. 5. 27.
반응형


중국은 북한의 동맹국으로 조중동맹조약에 의하면 북한에 급변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중국은 자동적으로 북한에 대한 지원을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중국이 북한을 지원하게 될 경우 벌어질 사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중국포위망


동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 일대에는 친미 국가들이 대거 포진 되어 있습니다. 한반도 급변 상황시 중국이 참전하게 될 경우 중국을 둘러싸고 있는 친미 국가들이 견제해 줄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즉, 중국은 친미 국가들에 대항하려면 병력을 분산 시켜야 하기 때문에 힘도 써보지도 못하고 순식간에 중국이 포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본토 폭격


전 세계에서 미국의 항공모함을 침몰 시킬 수 있는 전력을 현재까지 존재하지 않다고 합니다. 한반도 급변상황에 의해 한미일 연합함대가 구성하게 될 경우 중국은 절대로 미 해군의 항공모함을 격침시킬 수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들이 중국 상공에 뜨게 될 경우 중국 전역은 폭격으로부터 안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중국 해안도시 초토화


한미일 연합함대의 화력은 중국의 해안 도시 하나쯤은 초토화시킬 수 있을 정도로 막강한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미일 연합함대는 중국 해군을 순식간에 전멸 시킬 수 있다는 것이 군사전문가들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미일 연합함대가 중국 본토의 해안도시들에 대해 폭격을 감행하게 될 경우 중국은 엄청난 피해를 감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국 해군 전멸


동아시아의 지리를 보면 중국이 한미일 연합함대를 단독으로 상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러시아가 중국을 지원하기 위해 육지로는 병력을 보낼 수 있지만 해상전력을 보내주기가 무척 힘들다고 볼 수 있는데요. 즉, 중국 해군은 한미일 연합대와 단독으로 접전을 펼쳐야 하기 때문에 화력과 질적으로 우수한 한미일 연합함대에게 전멸 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규모 상륙작전


대한민국의 해병대를 포함하여 미 해병대 그리고 해상자위대가 중국 본토에 대한 상륙작전을 하게 될 경우 투입 될 병력은 대규모 병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미일 연합함대의 지원포격으로 상륙작전은 수월하게 진행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특히 미 해군이 질적으로 우수한 상륙정 등을 상륙작전에 투입되는 병력들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두려워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미국의 상륙물자를 생산하는 일명 쇼미더머니를 볼 수 있다는 뜻이죠.



소수민족의 독립 촉발


중국은 55개의 소수민족이 사는 다민족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위구르를 포함하여 신장 일대에는 중국 정부로부터 독립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의 입장에서 한미일 연합함대의 본토 공격이 이루어지게 되면 중국 각지에서 독립운동이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국군이 보유한 대표 전략무기 BEST6

친일파를 민족반역자라고 불러야 하는 이유

북한 탈북민이 말하는 북한이 스파이로 삼는 3가지 유형

한국남자들이 은근히 무서운 이유 4가지

2020년 이후 대한민국 해군에 전진배치 될 전력 3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