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최대한 빨리 핵 기술을 확보하려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5. 27.
반응형


북한의 6차 핵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국과 더불어 국제연합은 강력한 대북제재안을 통과시켜 실행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국제연합과 미국의 대북압박에도 핵 기술을 확보하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이후 대한민국 전력


대한민국 국방부는 공군에 2020년 이후 F-35A 40대를 순차적으로 배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육군은 기존 구세대 전차를 모두 폐기하고 차세대 전차로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첨단화되면서 더욱 더 강한 조직력을 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국군의 전력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도 북한의 입장에서 핵 기술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의 압박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은 북한 핵 개발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의 대북압박을 더욱 더 강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북한전문가들은 북한이 핵 기술을 최대한 빨리 보유하려고 하는 이유는 미국으로부터 핵 보유국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중국의 태도


중국 시진핑 주석은 북한 김정은을 단 한차례도 만나지 않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진핑 주석은 중국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미국과 함께 강력한 대북제재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북한의 입장에서는 중국이라는 그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핵 기술을 최대한 빨리 확보해야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북한 내부 상황


김정은은 북한 주민들을 통치 할 정치적 수단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핵 기술을 최대한 빨리 확보하려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북한은 중국을 통해 들어오는 서방세계의 문물이 북한 주민들 삶 속에 자리잡았다고 하는데요. 북한의 고위급 간부들을 포함한 북한 주민들을 통치하기 위해서는 핵 무기라는 것을 정치적으로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국제협상용 카드


북한은 1차 북핵위기 시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핵 개발을 두고 협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핵 무기라는 것은 북한에 있어서 미국과 더불어 국제사회와의 협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카드라고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핵 기술을 통해 북한이 우위를 점하는 협상을 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외교전문가들의 추측이기도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한반도 전쟁 발발시 참전하게 될 경우 벌어질 사건 6가지

대한민국 국군이 보유한 대표 전략무기 BEST6

친일파를 민족반역자라고 불러야 하는 이유

북한 탈북민이 말하는 북한이 스파이로 삼는 3가지 유형

한국남자들이 은근히 무서운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