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두려워하는 대한민국 국군에 배치 될 전략무기 BEST5

똥베이런 2017. 5. 24.
반응형


대한민국 국방부는 국방개혁을 통해 병력 규모를 축소시키면서 최신화 전략무기를 도입해 정예강군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국군에 전진배치하게 될 북한이 두려워하는 무기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35A


미국에서 개발한 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 최근 일본의 레이더시스템에서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방부는 2020년부터 F-35A 전투기를 순차적으로 전진배치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F-35 전투기 기종은 동세대 스텔스 전투기들의 스텔스 장비보다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방부가 중국 공군의 스텔스 전투기를 상대할 수 있는 전력으로 F-35A 전투기를 선택하지 않았나합니다.



마라도급 강습상륙함


대한민국 국방부 발표에 의하면 대한민국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독도급 강습상륙함 개량향 버전으로 건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강습상륙함은 상륙작전을 포함한 대한민국 해군을 총괄 지휘하는 통제사와 같은 임무를 하기도 하는데요. 군사전문가들은 독도급 강습상륙함을 운용하면서 겪었던 단점을 보안하여 마라도급 강습상륙함에 최신 장비를 도입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A330 MRTT 공중급유기


대한민국 국방부의 발표에 의하면 2019년까지 A330 MRTT 공중급유기 4대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군사전문가들은 2020년에 배치 될 공군 전력에 공중급유기가 전진배치 될 경우 동아시아 국가들의 공군 전력과 비등하게 맞설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급변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북한 전역은 한미연합공군 전력의 무차별 폭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겠네요.



LAH 한국형 공격헬기


LAH 한국형 공격헬기는 대한민국 육군에 전진배치 될 전략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LAH 한국형 공격헬기는 대전차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LAH 한국형 공격헬기는 대한민국 육군이 운용하는 500MD, B-105, AH-1S를 대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AH 한국형 공격헬기는 2022년까지 개발완료 하여 대한민국 육군에 214대를 배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KF-X 스텔스 전투기


대한민국 공군이 참여한 KF-X 스텔스 전투기는 일명 보라매 사업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KF-X 전투기는 한국형 4.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 현재 개발 중인 사업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KF-X 전투기는 2028년까지 공대지 능력을 갖춘 모델부터 대한민국 공군에 전진배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으로 인해 최대한의 국익을 얻은 국가 4개

역사전문가들이 평가한 한국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전투 6가지

러시아가 북한의 행동을 그냥 지켜보는 이유 4가지

미국이 북한을 쉽게 타격하지 못하는 결정적 이유 6가지

전 세계에서 상비군이 가장 많은 국가 TOP10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