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군납비리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치명적인 문제점 5가지

똥베이런 2017. 5. 24.
반응형


군납비리(방산비리)는 대한민국 국군의 치명적인 단점으로 꼽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군납비리가 심화될 경우 대한민국 국군이 감당해야 할 치명적인 문제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급품의 부족현상


대한민국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대한민국 국군의 방산비리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방산비리가 심화될 수록 대한민국 국군에 보급되야하는 물품의 숫자가 적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실제 국군 장병들이 훈련을 시작하게 되면 교보재가 부족하여 타 부대에서 빌려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보급품의 질적저하


방산비리가 심화될 경우 기존 보급하는 물품보다 질적으로 낮은 물품을 보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전투에서 우수한 장비 등은 전투의 승패를 가눌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방탄복, 탄창 등의 보급품의 질적으로 저하 될 경우 군대로써는 아주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시보급품의 문제


전쟁이 발발하거나 비상사태가 발생하게 될 것을 대비하여 군대는 항상 전시보급품을 창고에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전투식량과 같은 보급품에서 군납비리가 발생하게 될 경우 군대는 전투 능력을 상실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시보급품은 전시상황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군납비리가 생기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병력의 사기 저하


대한민국 국군은 징병제로 대한민국 남성이고 신체에 문제가 없다면 군에 입대하게 되는데요. 군납비리로 인해 배식 문제라던지 보급품 문제가 생기게 될 경우 병력의 사기는 저하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군 장병들의 사기를 위해서라도 군납비리를 척결해야 한다는 것이죠.



국민의 불신


대한민국 국군 장병 모두는 누군가의 남자친구거나 아들이자 동생이자 형입니다. 대한민 국군 장병을 포함하여 그 가족들은 모두 대한민국 국민인데요. 방산비리가 심각해질 수록 대한민국 국민들은 대한민국 국군에 대해 신임을 받지 못하겠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국군의 국방개혁 BEST4

북한이 두려워하는 대한민국 국군에 배치 될 전략무기 BEST5

한국전쟁으로 인해 최대한의 국익을 얻은 국가 4개

역사전문가들이 평가한 한국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전투 6가지

러시아가 북한의 행동을 그냥 지켜보는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