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심리전문가들이 본 북한 김정은의 심리상태 5가지

똥베이런 2017. 5. 20.
반응형


미국의 심리학자들을 포함한 미 연방정보국 CIA는 김정은에 대한 심리적 상태를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한 심리학자들이 분석한 김정은의 심리상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과의 갈등


북한 김정은은 집권 이후 중국의 시진핑 주석을 단 한번도 만난적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에는 미국의 압박으로 인해 대북제재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심리전문가들은 김정은이 중국과의 갈등을 조작하는 것은 중국으로부터 지도자로써 인정받고 싶어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정권붕괴의 불안함


심리전문가들은 미국의 선제타격론과 더불어 대북제재가 심해지면서 정권붕괴의 불안함을 숨기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스위스에서 유학생활을 한 김정은은 국제사회에서의 북한의 위치를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하는데요. 심리학자들은 김정은이 숙청과 감시를 더 강화하는 이유가 쿠데타를 포함한 민중혁명이 일어날 수 있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숙청과 감시를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패륜아라는 세계적 이목


김정은은 집권 이후 자신의 고모부인 장성택을 숙청했습니다. 또한 고모인 김경희 역시 숙청 당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자신의 이복형제인 김정남을 말레이시아에서 숙청하면서 세계적인 폐륜아가 되어버렸습니다. 심리학자들은 고모부 장성택을 포함한 자신의 혈육들을 숙청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김정은이 권력에 극도로 집착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와의 관계


북한 김정은은 자신의 할아버지인 김일성과 찍은 사진이 단 한장도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자신이 전통적 후계자라는 것을 공식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김일성은 김정은의 친모인 고영희를 며느리로 인정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특히 김정은은 후지산 혈통인 어머니 고영희의 존재가 컴플렉스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김정은은 자신이 전통적 후계자라는 것을 알리고 싶어 김일성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명분과 통치수단


국내를 포함한 해외 심리전문가들은 김정은이 핵 미사일을 포기 하지 않는 것은 북한 내부를 통치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리전문가들은 김정은의 행보와 모습을 보면 전쟁을 일으킬 생각은 전혀 안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북한 출신 북한전문가들은 북한 내부가 너무나 빨리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김정은은 심리적으로 핵 미사일에 대해 집착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에서 남한이 승리했다면 바뀌었을 내용 8가지

북한이 남한을 공격하지 못하는 상식적인 이유 4가지

해외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 7가지

중단된 대한민국 항모건조 계획 'KCVX 계획'

북한이 주장하는 대표적인 역사왜곡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