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남한을 공격하지 못하는 상식적인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5. 19.
반응형


북한은 언론이 발표한 내용과 같이 남한에 대해 섣불리 공격하지 못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식적인 내용이지만 북한이 남한을 공격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800만 명의 예비전력


현재 대한민국 국방부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현재 대한민국의 예비군 전력을 300만 명이 넘는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면 대한민국 정부는 800만 명의 전력을 소집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북한의 예비전력보다는 적은 수이지만 비등한 전력을 보유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북한이 대한민국을 건드리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대한민국의 예비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전력 차이


북한은 한국전쟁 당시 사용했던 구 소련의 전차를 사용하거나 개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육,해,공군에 지속적으로 국방비를 투자하여 전투력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2020년 이후 대한민국 공군에 실전배치 될 전력의 경우 북한 공군을 순식간에 쓸어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육,해,공군을 통틀어 북한 인민군 전력은 대한민국 국군을 절대로 이길 수 없다는 것이 대체적인 평가라고 합니다.



식량보급 차이


탈북민 출신 북한 전문가들은 북한이 대한민국과 단독적으로 전쟁을 하게 될 경우 최대한으로 버틸 수 있는 기간은 3개월이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과 같이 북한 인민군은 평시인 현재도 보급을 재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 인민군과 대한민국 국군의 보급체계는 큰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전쟁을 쉽게 일으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쟁이 일어나게 된다면 북한군들은 굶어죽는 사람들이 더 많을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미군의 존재


세계 초강대국으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은 대한민국과 동맹관계입니다. 특히 한국전쟁 이후 미국과 대한민국이 체결한 한미상호방호조약은 대한민국 안보를 지탱하는 문서라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북한이 남한에 대한 선전포고를 감행하게 된다면 북한은 미국에게도 선전포고를 한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즉, 미군의 전략 폭격기가 한반도 상공에 날아다니게 될 경우 북한은 30분 만에 전 지역이 폭격 당한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해외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 7가지

중단된 대한민국 항모건조 계획 'KCVX 계획'

북한이 주장하는 대표적인 역사왜곡 4가지

재미로 보는 2030년 세계 해군력 순위 TOP10

북한이 함부로 전쟁을 일으키지 못하는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