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재미로 보는 2030년 세계 해군력 순위 TOP10

똥베이런 2017. 5. 18.
반응형


세계 강대국이라고 불리는 국가들은 대체적으로 항공모함이라는 최강의 전력을 보유하고 싶어 합니다. 2030년 경에는 어떤 국가들이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게 될 지 재미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미 해군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 해군은 2030년 경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미 국방부가 개발하고 미국의 신 무기들이 미 해군에 적용 될 경우 현재보다 더 강력한 전력을 보유 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2위 중국 해군


중국 해군은 2030년 경 항공모함을 6척 정도 건조하여 전진배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중국 해군은 중국의 GDP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국방력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거대한 자본을 투자하여 해군력 증강에 열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위 인도 해군


인도는 지속적으로 해외에서 무기를 사들여 전진배치하고 있는 국가라고 합니다. 인도는 중국 다음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30년 경에는 인도의 인구 GDP가 상승함에 따라 더 많은 해상 전력 무기를 전진배치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4위 러시아 해군


러시아 해군은 과거 소련의 해군 능력을 부활시키고자 러시아 정부의 주도 하에 해군력을 증강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냉전 이후 새로운 함정 건조 기술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에 기존 소련 해군의 능력을 부활시키기는 어렵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30년 경에는 새로운 강대국들에 밀려 기존 전력만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위 영국 해군


영국 해군은 과거 미 해군과 프랑스 해군과 더불어 전 세계에서 해상 작전을 펼칠 수 있는 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국 해군은 병력 규모 등을 축소하고 있지만 유럽에서 러시아 해군을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경제회복으로 국방비에 탄력 받은 영국 정부는 2030년 경에는 최정예 병력만 구성하면서 최첨단 해상 전력 무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위 프랑스 해군


영국 해군과 더불어 프랑스 해군은 유럽에서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는 군대입니다. 프랑스 해군은 러시아 해군, 미 해군과 더불어 해외 해군기지가 많은 국가라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프랑스 해군은 지속적으로 해군력 증강에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2030년 경에도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7위 스페인 해군


스페인 정부는 스페인이라는 국가의 지형상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반도국가이다보니 해군력 증강에 많은 힘을 쓰고 있다고 합니다. 스페인 해군은 지속적으로 신형 해상 전력을 배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30년 경에도 반도국가라는 특징 때문에 강한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8위 일본 해군


일본 해군이라고 볼 수 있는 일본 해상자위대는 중국과 대한민국 그리고 미국의 견제로 인해 기존 해군 전력만 보유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전쟁범죄국이라는 과거 역사 때문에 전력을 함부로 확장시키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2030년 경에는 중국 해군을 견제할 수 있는 최정예 전력만 보유하여 해상자위대를 운용하지 않을까합니다.



9위 이탈리아 해군


이탈리아 해군은 남유럽에서 스페인과 더불어 최강의 해상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정부는 해군 무기 체계 개발에 있어서 프랑스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2030년 경에는 프랑스와의 협력을 통해 해군력을 지속적으로 증강시키지 않을까합니다.



10위 대한민국 해군


동아시아 군비경쟁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대한민국 해군은 지속적으로 최신 해상 무기를 도입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해군과 일본 해군이 최신식 전력으로 전력을 증강하면서 대한민국 해군 역시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릴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해군은 2030년 경 동아시아 정세에 맞춰 해군력을 지속적으로 증강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함부로 전쟁을 일으키지 못하는 이유 5가지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한민족에게 끼친 영향

2차세계대전이 전 세계에 끼친 영향 4가지

북한 김정은에 의해 숙청된 북한 고위급 인물 4인

한국전쟁 초기 대한민국을 지킨 위대한 장군 3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