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의 동맹국인 미국이 위대한 이유

똥베이런 2017. 5. 9.
반응형


대한민국은 현재 북한의 안보위협에 있어 강력한 한미동맹을 구축중입니다. 북한이 대한민국을 쉽게 건들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동맹국 미국이 위대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2차세계대전 승전국


미국은 2차세계대전의 승전국으로 전 세계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인류 최초로 실전에 원폭을 투하한 국가이며 역사는 짧지만 풍부한 전쟁이력이 있는 국가라고 볼 수 있는데요. 2차세계대전을 종식시킨 미국은 현재까지도 대단하다고 말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체재대립 승리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 세계는 소련을 필두로 하는 사회주의 체제와 미국을 필두로 하는 민주주의 체제인 냉전시대가 막을 열었습니다. 특히 한반도에서 일어난 한국전쟁은 세계대전급 전쟁이자 냉전시대를 대표하는 전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결국 1991년 소련 연방이 붕괴하면서 냉전시대는 막을 내렸고 미국의 민주진영이 체재대립에서 승리하였습니다.



최강의 전력


미국은 현재 미군의 육,해,공 전력이 세계 1위, 2위, 3위라고 평가받고 있을 정도로 막강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군은 전 세계에서 항공모함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국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세계 각 지의 군사전문가들은 미국을 상대하려면 전 세계가 연합하여 미국을 상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 전쟁억제력


미 국방부는 전쟁을 억제하기 위해 전 세계에 사령부를 두고 전쟁 억제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미군은 지구방위대 역활을 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미국이 전 세계에 사령부를 설치하고 전쟁을 억제하는 것은 3차세계대전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정보수집력


인류의 전쟁사에는 정보수집이 전쟁의 승패를 결정할 만큼 중요한 역활을 해왔습니다.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정보력을 수집하는 국가로 볼 수 있는데요. 현재 미 중앙정보국(CIA)가 공개하는 문서들만 봐도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여하는 정보기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설의 쇼미더머니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은 무기대여법인 랜드-리스(Land-Lease)에 따라 연합국에 엄청난 물자를 대여했습니다. 미국의 랜드-리스(Land-Lease)는 미국의 전형적인 쇼미더머니를 보여주는 전쟁관련법이라고 하는데요. 인류 역사에서 엄청난 물자를 생산 할 수 있는 나라는 미국이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정부가 대한민국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린 이유

중국이 대만을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미군이 일본어를 지옥에서나 들을 언어로 만들 생각으로 짠 작전

북한의 현실을 보여주는 북한 레전드사건 '정춘실 약탈사건'

북한이 절대로 2차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