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김정은이 만든 한반도 공산화 계획 '7일전쟁'이 불가능한 이유

똥베이런 2017. 5. 9.
반응형


북한 김정은은 최근 한반도 공산화를 위한 작전계획인 '7일 전쟁'을 새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북한 김정은이 만든 한반도 공산화 계획 7일전쟁이 불가능 한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 방어라인


북한 인민군이 서울로 진입하려면 파주 신도시, 일산 신도시를 거쳐 통일로를 통해 서울로 진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파주 신도시, 일산 신도시를 점령하려면 도시 시가전을 펼쳐야 하는데요. 미로처럼 복잡한 신도시에서 대한민국 국군 병력을 상대로 단기간적으로 승리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예비군 전시편제


대한민국의 예비군은 약 300만 명으로 전시에 군에서 최대로 징집할 수 있는 병력은 약 800만 명이라고 합니다. 물론 대한민국 국방부의 보급면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북한의 병력 규모와 비교해 보았을 때 전력을 대한민국 예비병력이 훨씬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대한민국 국군 역시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병력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인해전술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것이죠.



대한민국 육군의 화


대한민국 육군의 화력이나 훈련강도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이 보유하고 있는 전차들은 재래식 전력인 북한과 너무 큰 전력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육군은 인해전술로 밀고 내려오는 북한 인민군에게 무서운 화력을 쏟아부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미연합의 증원 계획


대한민국의 우방국이자 동맹국인 미군은 한반도 전쟁을 억제하기 위해 대한민국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군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체계적인 미군 증원 계획이 수립되어 있다고 합니다. 김정은이 미쳐서 7일 전쟁을 진짜로 실행하게 될 경우 미군의 폭격으로 북한 전역이 불바다가 될 지도 모릅니다.



일본 미 해군기지의 존재


대체적으로 부산항에서 일본 오사카까지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될 경우 약 하루정도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일본 미 해군기지의 병력들이 한반도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주한미군과 국군 그리고 주일미군이 한반도에 투입될 경우 김정은이 계획한 7일전쟁은 절대로 가능한 계획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국군이 현재도 북진통일이 가능한 이유

한국의 동맹국인 미국이 위대한 이유

한국 정부가 대한민국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린 이유

 중국이 대만을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미군이 일본어를 지옥에서나 들을 언어로 만들 생각으로 짠 작전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