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 정부가 대한민국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린 이유

똥베이런 2017. 5. 8.
반응형


최근 동아시아 군비경쟁에 있어 대한민국 역시 해군력 증강에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가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린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현재 세종대왕 함을 비롯한 최신 이지스 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아직 대한민국 해군이 도입해야 할 전력이 많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의 군비 경쟁은 대체적으로 1991년 소련 연방의 해체로 인해 군비경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소련 연방의 해체는 냉전시대를 끝내는 결정적인 사건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사건인데요.




중국은 당시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하고 있었습니다. 중국이 경제성장을 하게 되면서 동아시아의 군비경쟁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공군력을 포함한 해군력에 엄청난 투자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은 랴오닝급 항공모함 건조를 시작으로 유자오급 강습 상륙함, 쿤밍급 구축함, 란저우급 구축함 등을 건조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중국이 동아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일대의 해상장악을 하려고 대양해군을 건설하기 시작했다는 것인데요.



중국의 엄청난 성장과 군비 투자로 인해 이른바 신냉전시대가 개막해버린 것이었습니다. 중국은 2차세계대전을 겪으면서 해군력과 공군력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깨닫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의 전쟁범죄국으로 정규군대를 보유하지 못한 일본 역시 해상자위대의 전력을 보강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일본은 섬나라라는 특성 때문에 일본 해상자위대의 전력을 대폭증강시키면서 과감한 투자를 감행했던 것이죠.



그 결과 일본은 강력한 해군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은 헬기항모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공식적으로 항공모함을 보유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이러한 중국과 일본의 해군력 증강에 대비하기 위해 대한민국 해군력 증강에 눈을 돌렸다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중국과 일본의 해군력 증강은 대한민국의 입장에서는 매우 위협적인 상황임이 틀림 없는 것인데요.



대한민국의 위상과 더불어 독도 문제를 강력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정부가 대한민국 해군력 증강에 최선을 다해야 하지 않을까합니다. 먼 미래에는 대한민국 해군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강한 해군이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대만을 직접적으로 건드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미군이 일본어를 지옥에서나 들을 언어로 만들 생각으로 짠 작전

북한의 현실을 보여주는 북한 레전드사건 '정춘실 약탈사건'

북한이 절대로 2차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

북한은 어떻게 핵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