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절대로 2차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5. 7.
반응형


대한민국 헌법상 한반도 영토를 불법 점거하고 있는 북한이 과연 전쟁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북한이 절대로 2차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의 원유문제


북한은 현재 중국으로부터 원유를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유매장량이 없는 북한이 원유를 통해 운용이 가능한 재래식 전력을 제대로 운용할 수 있을까요? 북한은 현재 모든 전력이 원유를 공급하여 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유 문제 때문이라도 북한은 전쟁을 일으킬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중동맹조약 이행 불가능


국제법상 불법으로 침략을 감행하게 될 경우 침략국을 도와주는 행위는 국제법상 허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북한과 중국이 맺고 있는 조중동맹조약은 이행 될 수가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중국이 조중동맹조약을 이행하게 될 경우 전 세계를 적으로 돌리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미국의 존재


한국은 한미상호방호조약과 더불어 국제연합의 규정 상 먼저 침략을 감행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는 북한이 남한에 대한 불법 남침을 감행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북한이 전쟁을 일으키게 될 경우 미국은 한미상호방호조약에 의거하여 한반도로 병력을 투입하게 됩니다. 즉, 북한은 침략과 동시에 순삭(순식간에 삭제)당하는 것이죠.



북한의 붕괴


권력에 맛들린 김정은이 과연 전쟁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김정은이 미치지 않는 이상 한반도에 전쟁을 일으킬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게 될 경우 북한은 붕괴될 수 밖에 없고 김정은 본인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전쟁이 일어날 확률은 희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북한 억제


북한이 만약 나죽고 너죽자라는 식으로 전쟁을 일으키게 된 다면 중국은 아마도 북한을 억제하려고 할 것입니다. 또한 북한이 전쟁을 일으켜서 중국이 국제법을 무시한 채 참전을 하게 될 경우 본토 폭격을 맞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들의 피해 때문에라도 중국은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무조건 억제하려고 할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은 어떻게 핵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을까?

미 하원이 새로 결의한 강력한 대북제재 6가지

탈북민들이 말하는 미국이 가장 안전한 이유

재미로 보는 2030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

인류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태평양 전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