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재미로 보는 2030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

똥베이런 2017. 5. 6.
반응형


강대국들이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전투기 등은 2020년에 전진배치되어 실전에 투입된다고 합니다. 약 13년 후인 2030년에는 세계 군사력 순위가 어떻게 변경 될 지 개인적인 생각에 빗대어 설명해드릴까합니다.



1. 미국


미국은 2차세계대전 이후 초강대국의 위치로 세계 평화를 지키고 있는 위치에 있는 국가입니다. 미국은 무인 전투기를 비롯한 차세대 전략 무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레이저를 이용한 무기를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미국은 2030년쯤 레이저 무기를 비롯한 미군의 모든 전략무기가 무인화되어 전장에 투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2030년에도 여전히 최강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 않을까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2. 중국


전 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국방비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중국은 항공모함을 비롯하여 차세대 전투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막대한 국가 경제력으로 국방비 또한 증강시킬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2030년에는 차세대 전투기 전력과 안정적인 항공전단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인도


전 세계에서 중국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인도는 인도의 GDP가 급상승함에 따라 국방력 또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인도의 경우 러시아를 비롯한 차세대 전략무기를 대량으로 구입하여 전진배치 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인도의 인구성장률을 비교해볼 경우 2030년에는 인도가 러시아를 뛰어넘는 군사강국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러시아


미국의 라이벌로 평가받고 있는 러시아는 2030년 경에는 세계 군사력 4위의 자리로 밀려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러시아 역시 자체적인 전투기 개발 및 전략 무기를 생산하는데요. 2030년 경에는 러시아의 국민 GDP가 중국과 인도에게 밀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급상승하는 신생강대국에게 밀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5. 프랑스


프랑스는 대체적으로 유럽에서도 국민 평균 GDP가 높기 때문에 2030년에도 지속적으로 세계 군사력 10위 안에 들고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프랑스 역시 꾸준히 국방예산을 증강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프랑스 역시 지속적으로 기존 전략무기들을 차세대 전략무기로 변경하고 있기 때문에 2030년 경에도 군사 강대국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6. 영국


영국은 최근 기존 전략무기들은 과감히 폐기하고 차세대 신 무기를 도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국은 섬나라라는 특징 때문에 최정예로 구성된 해군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영국 역시 국민 평균 GDP가 높기 때문에 과감하게 차세대 전략무기를 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2030년 경에도 역시 군사 강대국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7.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군은 차세대 전투기 개발 및 차세대 전략 무기를 도입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방산비리라는 악폐습 때문에 대한민국 국군은 문제가 많다는 것이 국내에도 보도된 바 있는데요. 국민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는 대한민국은 2030년 경에는 7위의 자리에 올라와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8. 독일


독일은 병력 규모를 축소하고 차세대 전략 무기를 도입하는 등 과학화 된 군대를 보유하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은 공군 전력을 증강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2030년 경에는 미국의 공군 전략 무기를 구매하여 전진배치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9. 일본


일본은 헬기항모를 건조하여 사실상 항공모함을 보유한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섬나라라는 특징 때문에 해군력을 증강시키고 있는 것인데요. 일본은 2030년 경 일본을 보호할 수 있는 최정예 병력만 보유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일본 헌법이 개정되었다고는 하지만 일본의 군사력 증강은 미국과 대한민국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소수의 방어병력만 보유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0. 터키


터키 역시 국민 평균 GDP가 상승함에 따라 기존 전략 무기들을 폐기하고 차세대 전략 무기로 변경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터키군은 규모면에서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터키 역시 대한민국과 비슷하게 징병제로 군을 운용하기 때문에 2030년 경에는 기존 전략무기를 전부 폐기하고 차세대 전략 무기를 전진배치하지 않을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인류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태평양 전쟁

인류가 만들어 낸 가장 무섭고 거대한 무기

대한민국 예비군이 막강한 전력인 이유 5가지

미국을 대표하는 미 특전사 예하 특수부대들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의 비밀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