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을 대표하는 미 특전사 예하 특수부대들

똥베이런 2017. 5. 4.
반응형


미국은 미합중국 특수전사령부(USSOCOM) 이라는 특수부대를 총괄하는 기관을 만들고 미군 특수부대를 운용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강한 초강대국 미국을 대표하는 특수부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미 특전사 예하 특수부대들



델타포스


미 특전사에서도 티어1에 속하는 미 육군 특수부대입니다. 델타포스는 미 육군 특전단이나 네이비 씰이 하는 임무보다 더 위험하거나 비밀스러운 민감한 임무들에 투입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데브그루


데브그루는 미 해군 특수전사령부 소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브그루는 미국 합동특수작전사령부(JSOC) 직속의 특수 임무부대로 극비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린베레


그린베레는 미 육군 소속의 특수부대입니다. 정식 명칭은 Special Forces라고 하며 줄여서 SF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베트남전에서 활약한 이력이 있는 특수전부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민간인들은 이들은 녹색 베레모를 쓰는 것으로 그린베레라고 부르며 대표적인 별명은 '조용한 프로들' 입니다.



나이트 스토커


나이트 스토커는 특수전에 관련한 모든 비행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로 알려져 있으며 USSOCOM 산하 티어2 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블랙 호크 다운에 등장하는 조종사들이 전원 나이트 스토커 출신입니다.



네이비 씰


미 해군 소속의 특수부대로 바다, 항공, 지상 어느 곳에서나 활동을 할 수 있는 전천후 부대라는 뜻입니다. 영어로 Seal은 물개를 뜻하기도 하여 애칭으로 물개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네이비 씰은 1962년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명령으로 창설된 조직입니다.



레이더스


2006년에 미 해병대에서 조직한 미 특수작전사령부 산하의 연대급 작전부대 입니다. 레이더 연대라고 하여 레이더스라고 부른다고 알려져 있으며 기존 레이더스와는 다른 조직이라고 합니다. 현재에는 그린베레의 영향을 많이 받아 여러모로 유사한 조직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21인의 명장들

확률적으로 높은 북한 붕괴 시나리오 5가지

임진왜란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역사상 최악의 국가지도자 및 전쟁범죄자 10인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은 대표적인 남파공작사건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