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예비군이 막강한 전력인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5. 5.
반응형


대한민국 예비군은 대한민국 안보를 지키는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대한민국 예비전력 때문에 전쟁을 쉽게 일으키지 못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예비군이 막강한 전력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00만 명의 대규모 병력


대한민국 국방부 공식 통계로는 대한민국 예비군은 약 300만 명 정도의 대규모 병력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예비군 병력들을 군 병력에 재편성하게 되는데요. 매 년 예비군 훈련을 통해 지속적인 훈련을 하고 있는 예비군은 북한을 떠나 이웃국가들에서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예비전력이라고 합니다.



국군 전력 운용가능


대한민국 예비군들은 현역 생활을 통해 자신들의 주특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예비군 전력들은 육군의 전차를 포함하여 국군의 모든 전력을 실용적으로 운용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소총만 들고 싸우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 국군의 전력을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예비군 전력이 막강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몸이 기억하는 전투본능


기본적으로 사병들은 2년 간의 의무복무를 마치고 예비군 훈련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예비군 훈련 교관들 역시 현역병들보다 예비군들이 더 잘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현역생활을 하는 2년 간 몸이 기억하는 본능을 무시할 수는 없다는 것이죠.



국가 안보의식


대한민국 남성들은 대체적으로 군에 입대해서 전역 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국가 안보의식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현역 출신 예비군들은 대체적으로 현역 복무 시절 북한이 대남도발을 감행하면 아주 곤혹을 치룬적이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대한민국 국군 현역병 출신 예비군들은 국가 안보의식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가족에 대한 책임감


대한민국 남성들은 대체적으로 의무복무 이후 책임감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자신들의 가족을 위협하는 적에게 필사적으로 대항하여 가족을 지킬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만약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자신들의 가족과 자녀를 지키기 위해서 전투력이 급상승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을 대표하는 미 특전사 예하 특수부대들

한국전쟁 당시 중공군의 비밀 5가지

민족을 팔아먹은 대표적인 친일파! 을사오적

북한 노동당 39호실이 진행하는 외화벌이 사업 5가지

북한 김정은이 목숨걸고 핵 개발을 진행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