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고려대학교가 최근 중국인들한테 욕을 먹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1. 16.
반응형


최근 중국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한국의 고려대학교가 비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고려대학교가 최근 중국인들에게 욕먹고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중국에서 한국의 고려대학교가 욕을 먹고 있는데 그 이유가 고려대 행사에서 '티베트와 인도' 이름을 나란히 달고 티베트기를 걸어두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에서는 난리가 났고 중국인들은 한국의 고려대학교를 욕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한 중국인은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외국인 학생 축제 행사 부스사진을 중국판 페이스북인 '웨이보'에 올리면서 논란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중국인 웨이보 상요자는 고려대학교 행사에서 이러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한국의 고려대학교를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고려대 국제교류처가 중국의 시장자치구와 홍콩 그리고 대만을 독립국가로 보고 지역 특생과 문화를 선전했다고 글을 적어놨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중국인은 고려대학교가 이처럼 중국의 국가 주권과 통일 영토의 완전성을 저해하는데 분노감을 느낀다며 고려대학교에 해명을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이글은 본 중국인들은 한국의 고려대학교에서 공부하는 중국 학생들을 이 일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고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심각하게 봐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한중국대사관은 고려대학교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대한민국 정부와 고려대에 각각 교섭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수능날 발생한 택시기사의 레전드 만행 사건

호텔에 있는 전기포트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과거 아프리카 국가 중 가장 부유했던 국가가 몰락하는 과정

이국종 교수가 방송 촬영 도중에 갑자기 뛰쳐나간 이유

일본기자가 트럼프의 영어발음을 못알아듣자 트럼프가 한 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