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글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영어였던 단어 2가지

똥베이런 2018. 9. 11.
반응형


한국어는 세종대왕이 창제한 훈민정음을 토대로 만들어진 한민족의 언어로 한국어는 과학적으로 가장 잘 만들어진 단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한민족의 언어인 한글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영어였던 단어 2가지였던 것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로


'지로'라는 단어는 공과금이나 기타 요금 납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만든 결제 수단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지로'라는 단어를 한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지로'라는 단어는 'General Interbank Recurring Order'의 줄임말로 영미권에서 사용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즉, 현대 한국인들이 사용하는 '지로 영수증'의 '지로'는 한글이 아닌 영어라는 뜻인 것이라고 합니다.



깡패


'조직폭력배'의 다른 말인 '깡패'는 현대 한국인들이 '조직폭력배'를 두고 하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깡패'라는 단어는 한글이 아니라 영어와 한자가 조합된 단어라고 하는데요. '깡패'는 영어로 Gangster의 'Gang'과 한자의 '패(폭력을 쓰는 못된 무리)'가 조합된 단어라고 합니다.



한국인들의 일상 생활을 보면 영어와 한글이 섞인 단어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영어와 한글을 조합해서 사용하게 된 이유는 미국이 한국에 끼친 영향력 때문이라고 추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예비군들이 전역 이후에도 가장 기피하는 현역 훈련 5가지

기성용이 손흥민에게 대표팀 주장 자리를 넘겨준 이유

김성주가 방탄소년단 정국을 생명의 은인이라고 말한 이유

'미스터 션샤인' 친일파 이완익 연기하다가 현타온 김의성

원한과 분노로 조선을 망하게 한 일본 스파이의 정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