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귀에서 '삐--' 소리가 들렸을 때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9. 2.
반응형


가끔씩 누워있다가 일어나거나 조용한 곳에 있으면 귀에서 '삐--'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귀에서 '삐--'소리가 나면 절대로 방치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귀에서 '삐--'소리가 들렸을 때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에서 '삐--'라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이명' 증상으로 외부에서 나는 소리가 아니라 귀 내부에서 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이명' 증상은 뇌의 피로도가 쌓이면 쌓일수록 발생하는 증상인데 이를 방치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 일리노이 대학의 연구팀은 '이명' 증상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뇌 기능을 분석했고 그 결과 '이명'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된 환자는 뇌 부위의 기능이 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즉, 피로도가 쌓이면서 뇌의 손상이 커져 뇌 기능이 점 차 하락하다가 뇌 일부분의 기능이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전문가들은 귀에서 '삐--'소리가 나게 되면 즉시 병원을 찾거나 아니면 충분한 휴식을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뇌에 쌓인 피로도를 풀어주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현대 한국인들의 근무시간이 OECD국가 중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닌 현실적인 이야기라고 합니다.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까지 '이명' 증상을 겪는 경우가 있어 한국 의학계에서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황의조의 '인맥축구'를 비판했던 감스트가 한 행동

이번 한일전 결승에서 손흥민이 일본을 꼭 이겨야만 하는 이유

아시안 게임 축구 결승 한일전을 앞두고 일본이 뱉은 말

베트남 국가대표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으로부터 받는 포상금 액수

'블랙박스 영상'보고 분노한 박해미가 경찰에게 부탁한 내용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