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일본에서 곤약젤리를 사오면 안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7. 15.
반응형


일본을 찾는 한국인들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일본에서 생산되는 '곤약젤리'는 간식 또는 선물 용도로 많이 구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곤약젤리를 사오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곤약젤리를 제조하는 제조 공장이 원전 사고가 발생한 후쿠시마 지역 인근인 군마 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사실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곤약젤리를 한국의 포털사이트에 검색하게 되면 연간 검색어에 '곤약젤리 방사능'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한국의 한 네티즌은 곤약젤리를 먹으면 방사능에 의한 내부 피폭이 일어난다고 주장까지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곤약젤리 생산 공장이 후쿠시마 인근 군마 현이라는 것이 알려지게 되면서 일본 내에서도 곤약젤리 소비가 크게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곤약젤리를 생산하는 제조 회사인 '만난 라이프'는 재료 별로 방사선 물질 검사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과한 재료들로만 곤약젤리를 생산했다고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만난 라이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사능 노출 검사 결과도 공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후쿠시마 원전으로 인한 사고 사례를 비롯해 내부 피폭 사례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되었다 하더라도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곤약젤리 뿐만 아니라 우마이봉 제조 공장 역시 후쿠시마 현과 근접한 이바라키 현에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 네티즌 일부는 일본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일본산 식품에 대해서는 매우 신중히 구매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마트 CEO를 해고한 투자자들의 최후

우정 출연으로 출연했다가 주연이 되어버린 배우

'때려도 돼요?' 국내 영화 속 발암 캐릭터 TOP5

식빵 실험으로 보여준 우리가 꼭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

매 년 찾아오는 태풍에 이름을 붙이게 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