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식빵 실험으로 보여준 우리가 꼭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7. 13.
반응형


손 씻기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예방접종과 함께 감염병 예방효과가 가장 뛰어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문가들은 감염병의 50%~70%, 폐렴, 설사병 50% 이상을 적절한 손씻기 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조언하고 있는데요. 식빵 실험으로 보여준 우리가 꼭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식빵 실험으로 손 씻기가 얼마나 중요한 것을 실험을 통해 보여준 사람은 미국 테네시 주에 사는 교사 '코트니 리 심슨'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코트니 리 심슨'은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빵 3조각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일회용 위생장갑을 낀 후 첫번째 식빵을 비닐봉투에 담았는데요. 이에 장갑을 벗고 손을 깨끗이 씻은 후 두번째 식빵을 비닐봉투에 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식빵은 자신이 가르치는 반 전체 아이들에게 한 번씩 만져보게 한 후 비닐봉투에 담았다고 하는데요. 몇일 후 '코트니 리 심슨'은 자신이 가르치는 아이들과 함께 식빵의 변화에 대해 확인을 했다고 합니다. 식빵의 변화를 본 아이들은 매우 놀라워했고 위생장갑을 낀 후 비닐봉투에 넣은 식빵과 손을 씻은 후 넣은 식빵은 큰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 전체 아이들이 한 번씩 만진 빵은 징그러운 곰팡이로 뒤덮여 있었다고 하는데요.



SNS를 통해 '코트니 리 심슨'은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렸고 많은 사람들이 손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들은 이 것을 반드시 기억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매 년 찾아오는 태풍에 이름을 붙이게 된 이유

예멘 난민에 이어 이집트 난민까지 몰려오기 시작한 인천공항 현황

태극기 집회에 참여한 할배들에게 한 외신 기자가 던진 말

한식 홍보를 위해 농림수산식품부가 사용했다는 금액

가상화폐 세계 부자 순위에 갑자기 등장한 한국인의 정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