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전 세계에서 초등학생 중 키가 가장 큰 유럽의 한 농구선수

똥베이런 2018. 6. 18.
반응형


농구에 관련 된 이야기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BasketCentera.TV'는 유럽 초등학생 농구경기를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BasketCentera.TV'는 유럽 초등학교 농구경기를 소개하면서 초등학생 농구선수인 올리비에 리우를 집중 조명했는데요. 전 세계에서 초등학생 중 키가 가증 큰 유럽의 한 농구선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BasketCentera.TV'가 소개한 올리비에 리우라는 초등학생 농구선수의 나이는 12살로 키가 213cm라고 합니다. 때문에 동급생들끼리 하는 농구경기에서 '올리비에 리우'는 또래들을 압도적으로 제압한다고 하는데요.



213cm의 키는 성인 남성의 기준으로봐도 매우 큰 키에 속하고 성인 농구선수에 비해서도 큰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을 해보면 성인 기준으로 초등학생 농구경기를 뛰는 '올리비에 리우'를 보면 초등학생 농구경기에 성인이 뛰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 밖에 없는데요.



'올리비에 리우'는 213cm라는 장신이다보니 점프를 하지 않아도 골대를 향해 덩크슛을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농구 경기의 꽃이라고 불리는 '리바운드' 역시 점프를 하지 않고 가능하기 때문에 이른바 '치트키'라고 불릴 수 밖에 없는데요.



'올리비에 리우'라는 프랑스의 초등학생을 본 네티즌들은 '초등학생인데 2m가 넘는다고?'라는 등 신기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올리비에 리우'가 큰 키를 장점으로 실력까지 겸한다면 훗날 NBA로까지 진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유튜브 이용자들이 213cm라는 큰 키를 영상으로 보고 놀란 만큼 직접 본다면 더 신기해 하지 않을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 유니세프에 대한 배신감으로 후원을 취소하고 있는 후원자들

중고차 한 대 값에 달하는 '카메라' 구매한 팬에게 등짝 스매싱 날린 현아

절친들이 월드컵을 함께 보러오지 못한 친구를 위해 선택한 특별한 방법

삼성 핸드폰 공장에서 일하고 3주 만에 시력을 잃은 사람들

범퍼 작살 낸 오토바이 주인에게 수리비를 받지 않은 운전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