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악의 전직 대통령 순위 TOP5

똥베이런 2018. 5. 20.
반응형


대한민국은 일제 해방 이후 건국되었으며 한반도 남부에 위치한 국가입니다. 대한민국은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국가로 대통령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악의 전직 대통령 순위에 대해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이승만


이승만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으로 일제강점기 시절 상해 임시정부의 대통령을 하다가 탄핵 당한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승만은 일제강점기 시절부터 자신의 반대세력에 대해서는 무자비했으며 이는 대통령이 되서도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이승만은 권력을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으며 친일파들이 대한민국의 권력을 다시 잡게 만들어 준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승만은 대한민국 초대대통령으로써 최초로 하야한 대통령이기도 한데요. 대체적으로 독립운동가들을 비롯하여 한인 1세대 재외동포들 역시 이승만이라는 인물을 부정적으로 평가했었다고 합니다.



2위 전두환


전두환은 육사(육군사관학교) 출신들로 이루어진 '하나회'를 결성했으며 박정희 사망 이후에는 군사 쿠데타를 일으킨 인물입니다. 또한 쿠데타 이후 전라남도 광주 시의 무고한 시민들을 군대를 동원해 학살을 지시한 장본인이기도 한데요. 전두환은 비리의 끝을 보여 준 인물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통틀어 최악의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위 박정희


박정희는 군인 출신으로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군을 떄려잡던 '간도특설대'에서 활동했던 인물입니다. 박정희는 일제 해방 이후 공산당에 가입해서 활동했던 전적이 있었고 이로 인해 사형까지 갈 뻔 했었다고 하는데요. 박정희는 4.19 혁명 이후 군사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장악했고 본인 스스로 대통령에 오른 인물이기도 합니다. 박정희는 유신헌법을 통해 독재를 하려고 했으며 당시 자신을 반대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물불가리지 않고 제거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청년층에서는 매우 좋지 않은 평가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4위 박근혜


박근혜는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초로 탄핵 당한 전직 대통령으로 최악의 평가가 대부분인 인물입니다. 박근혜는 실제로 보수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평판이 좋지 않다고 볼 수 있는데요. 박근혜는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각 종 비리에 연류되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고 국민에 의해 심판 받아 최악의 불명예를 갖게 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위 이명박


이명박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임자로 대한민국 검찰에 의해 구치소에 수감되어 비리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이명박은 4대강 사업을 비롯하여 다스 등 엄청난 금액의 국민세금을 빼돌렸다는 증거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명박은 박근혜와 더불어 보수정당인 '자유한국당'을 국민들로부터 외면받게 만든 1등 공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민족의 역사인 백제까지 중국 역사로 왜곡해버린 중국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애국심'이 없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자유한국당이 '적폐세력'으로 찍힐 수 밖에 없는 이유

공산주의자를 비하하는 '빨갱이'는 어떻게 만들어 진 단어일까?

중국이 주변국들과의 분쟁을 모두 중단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