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노태우 전 대통령이 그나마 전직 대통령 중 욕을 많이 먹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8. 5. 20.
반응형


노태우 전 대통령은 군사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전두환의 후임자로 대통령에 선출 된 인물입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이 그나마 전직 대통령 중 욕을 많이 먹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전두환이 만든 군 사조직인 '하나회' 멤버로써 2인자 역활을 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전두환과는 다르게 정치적 양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는 대통령 임기를 마친 후 구속수감 되었는데요. 



그는 구속수감 이후 전두환은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게 확실하다면서 자신도 쿠데타에 일조한 사람이라고 인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는 법원에서 내린 추징금도 모두 국가에 지불했으며 자신이 연관 된 모든 사건을 인정하고 대국민 사과를 했었는데요.



노태우 전 대통령은 대통령에 당선되자 경제 발전 계획을 추진했고 한중수교와 더불어 많은 국가들과 수교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그는 개혁개방으로 경제성장을 하고 있던 중국과 수교를 체결하면서 대한민국의 무역업의 호황기를 열어주기도 했었습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 당시 내걸었던 '보통사람'을 대통령 임기 내 충실히 실행했고 일자리 풍부한 국가로 만들기도 했었는데요. 노태우 전 대통령은 비록 '하나회' 소속이었지만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하는데요.



노태우 전 대통령은 자신의 죄를 확실히 인정하고 대국민 사과를 통해 국민들에게 용서를 구했다고 합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재판 이후 추징금을 성실하게 납부해 일간에서는 거희 다 납부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다고 하는데요. 노태우 전 대통령은 자신의 죄를 깨끗하게 인정하면서 국민들에게 사과를 했다는 점과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이바지 했다는 점에 있어서 능력이 있었던 대통령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1997년 대한민국이 IMF 외환위기를 겪은 진짜 이유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악의 전직 대통령 순위 TOP5

한민족의 역사인 백제까지 중국 역사로 왜곡해버린 중국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애국심'이 없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자유한국당이 '적폐세력'으로 찍힐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