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대한민국에 '미투운동'이 시작되게 된 계기

똥베이런 2018. 4. 6.
반응형


미투운동은 2018년 대한민국 사회를 뒤흔들어 놓고 있는 사회운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미투운동'이라는 사회 전반적 운동이 어떻게 시작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 '미투운동'이라고 하는 사회 전반적 운동은 2018년 1월 30일 서지현 검사에 의한 폭로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서지현 검사는 검찰청 내부 성추문을 고백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대한민국 검찰청은 내부 성추문에 관해 조사를 진행했고 성추문 가해자들에 대한 처벌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지현 검사의 고백으로 인해 연극계에서도 성추문에 관한 사실을 피해자들이 용기를 가지고 고백하게 되었는데요. 이 고백으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분노했고 수 많은 성추문 피해자들의 고백으로 인해 '한국판 미투 운동'이 확산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미투 운동'은 연극계 뿐만 아니라 '정계'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치게 되었는데요. 안희정 전 충남지사 역시 미투운동으로 인해 충남도 지사 자리를 사퇴하고 소속 정당인 '더불어 민주당'에서도 출당조치 당했다고 합니다.



또한 방송인이자 개그맨인 '김생민' 역시 얼마 전 '미투운동'에 의해 10년 전 사건이 화제화 되면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게 되었는데요. 공식 사과문 발표 이후 그가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 관한 하차 여부는 내부적으로 의견을 조율증이라고 힙니다. '한국판 미투운동'이라는 것이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치는 것이 아닌 본래 의도적이었던 '치유'의 목적이었으면 하는 개인적으로 바래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 시진핑이 북한 김정은을 갑자기 불러들인 진짜 속마음은?

5월에 예정 된 '북미정상회담'의 유력한 회담장소 2곳

일본 '아베 신조'가 '북미정상회담' 개최 소식에 당황한 이유

세계 7대 소름끼치는 장소 중 하나인 '곤지암 정신병원'이 폐가가 된 진짜 이유

한민족의 영산 '백두산'이라는 단어는 언제부터 불리게 되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