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독도는 언제부터 한반도 영토로 편입되게 된 것일까?

똥베이런 2018. 3. 23.
반응형


독도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대한민국 영토로 독도 인근에 있는 지하자원을 탐낸 일본은 독도를 다케시마라 부르며 자기들의 땅이라고 우기고 있습니다. 독도는 언제부터 한반도 영토로 편입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부식이 쓴 삼국사기에 의하면 울릉도와 독도는 512년 신라의 장군 이사부에 의해 신라 영토로 편입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벌 과정은 삼국시대의 양대 역사책인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모두 실려 있는데 내용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512년 신라의 장군 이사부가 울릉도와 독도를 정벌하는 과정은 울릉도(우산국)을 정벌하기 위해 나무로 만든 사자를 나누어 싣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산국에 도착한 이사부는 울릉도(우산국) 주민들에게 자신을 따르지 않으면 사자를 풀어놓겠다고 위협하자 항복했다고 하는데요.



울릉도(우산국) 주민들이 신라에 항복하자 신라는 하슬라주(현 강릉시)에 울릉도를 편입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벌과정으로 인해 대한민국 정부는 강원도 삼척에는 '이사부 사자 공원'을 조성했으며 매 년 지역 축제 때도 나무 사자를 깍는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즉, 울릉도와 독도는 512년 한반도 고대시절부터 한반도의 지배를 받았던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독도가 대한민국 땅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지식이 되지 않는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

일본이 UN '상임이사국'으로 선출 될 가능성이 매우 낮은 이유

고려시대 사람들의 중화권에 대한 인식은 어떠했을까?

한민족이라는 말은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

중국에서 축구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