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일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국가 3개

똥베이런 2018. 3. 25.
반응형


일본은 세계 2차세계대전을 일으킨 국가로 전쟁에 패배하여 전쟁범죄국으로써 국제 법에 의해 군대를 보유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은 적은 병력으로도 강력한 전력을 보유할 수 있는 해군을 성장시켜 세계 군사력 10권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일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국가 3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일본이 21세기 접어들어 두려워하는 국가 3개 중 하나는 중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은 2차세계대전의 승전국으로 덩샤오핑 주제 하 '개혁개방'을 통해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고 전 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많은 국방비를 투자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중국은 전략 핵 무기 보유국으로 동아시아의 절대강자이기도 한데요. 중국은 중일전쟁이라는 아픈 역사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과 더불어 반일감정이 가장 심한 국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20세기 일본의 강제침탈로 인해 나라를 잃었고 2차세계대전에서 일본이 패망하면서 해방 된 국가입니다. 대한민국은 한국전쟁 이후 새마을 운동을 통해 빠른 경제성장을 이룩했고 세계 군사력 11위를 비롯하여 육군 전투력 세계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반일감정이 가장 심한 국가로 핵 보유국은 아니지만 전략 현무 미사일을 통해 일본 열도를 불바다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국가라고 합니다.



러시아


러시아는 일본과 영토분쟁을 하고 있는 국가로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러시아는 일본의 도발에 의해 전략 핵 폭격기를 일본 열도 상공에 출동시킨 바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는 대국민적으로 반일감정은 딱히 없지만 언제든지 전략 핵 폭격기를 출동시켜 일본 열도를 날려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중국과 무역전쟁을 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

한국인들은 왜 친일파보다 공산당을 더 증오하는 것일까?

독도는 언제부터 한반도 영토로 편입되게 된 것일까?

앞으로 세계 정세에 큰 영향력을 행사 할 차기 상임이사국

고려시대 사람들의 중화권에 대한 인식은 어떠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