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한반도 비핵화를 약속하게 될 경우 생길 수 있는 일

똥베이런 2018. 3. 15.
반응형


북한이 미국과의 협상을 요구하면서 체재유지를 보장해준다면 비핵화를 실행할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북한이 한반도 비핵화를 약속하게 될 경우 생길 수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한이 보유하고 있는 핵을 폐기하게 될 경우 중국을 포위하고 있는 '대중국포위망'은 중국을 억제하는 강력한 전선이 될 것입니다. 또한 중국은 3차세계대전을 일으킬 능력이 있을 정도로 군사력이 성장해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는데요. 



북한이 핵을 전량 폐기하게 될 경우 중국은 고립 될 뿐만 아니라 미국의 엄청난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북한이 핵을 전량폐기하게 될 경우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는 러시아 역시 중국을 옹호할 수 있는 명분 자체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즉, 북한이 핵을 전량폐기하게 될 경우 동아시아 일대는 미국의 영향력으로 인해 전쟁긴장도가 상당히 많이 완화 될 것인데요. 



특히 동아시아 일대가 완벽하게 미국의 영향권에 들어오게 될 경우 중국은 쉽게 북한내정에 관섭할 수 없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미국의 영향력으로 인해 중국은 이래라저래라 내정 관섭을 비롯하여 북한을 조종할 수 없다고 해석하면 되는데요.



북한이 체재유지를 보장받고 핵 무기를 전량폐기한다면 중국을 고립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제사회로부터 수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북한이 한, 미 양 국과의 호전적인 대화를 통해 핵 무기를 폐기하여 한반도 평화와 세계 평화에 이바지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외신들이 보도한 '북한 김정은'의 청소년기를 알아보자

미국은 북한이 평화를 요구하는 동안 강하게 나가야하는 이유

한반도 통일 반대론자들의 통일반대론 4가지

한반도 통일론자들의 통일주장론 4가지

'북한 김정은'이 이제야 '중국 시진핑'을 두려워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