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 통일론자들의 통일주장론 4가지

똥베이런 2018. 3. 14.
반응형


북한 김정은이 최근 미국과의 대화를 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6자 회담이 정말 개최되는 것이 아닌가하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6자 회담이 진행되고 남,북한의 관계가 개선되면 한반도 통일이 앞당겨지지 않을까하는 일부 국민들의 기대감도 없잖아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통일론자들이 말하는 통일주장론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투자유치


통일론자들은 한반도가 통일되게 될 경우 전쟁지역이 아니라는 점으로 인해 엄청난 해외투자유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 지역은 아직 미개발지다보니 전 세계 유명기업들 역시 투자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통일론자들은 해외에서 외국자본이 들어옴에 따라 국가경제력 역시 상승 될 뿐만 아니라 실업문제도 더불어 해결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구 증가로 인한 저출산 사태 방지


한반도 통일론자들은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인구 증가로 인한 저출산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역시 일본과 같이 고령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수 십년 후에는 노동인구가 감소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통일론자들은 한반도 통일로 인해 출산율이 증가할 것이며 이로 인해 저출산 사태 역시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육상 무역로 개척 

(시베리아 횡단열차)


통일론자들은 한반도 통일로 인해 육상 무역로가 뚤리게 되면서 다양한 무역루트가 생길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통해 육상 무역로가 개척되게 될 경우 모든 수송비 부분에 있어 절감되기 때문에 국익에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통일주장론자들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라는 육상 무역로를 개척함에 따라 무역, 관광 등 국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지역에 묻혀있는 어마어마한 지하자원


북한 지역에는 어마어마한 지하자원이 묻혀있는 것은 대한민국 20대 이상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북한은 세계적으로 대북제재를 감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과의 지하자원 무역을 통해 강력한 대북제재를 버티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통일론자들은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북한에 묻혀 있는 지하자원을 통해 국내에서 필요한 물자를 자체적 해결하면서 국익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초강대국 미국이 개발 중인 놀라운 군사기술 5개

민간인들은 잘 모르는 국군교도소의 비밀 5개

전 세계에서 연간 국방비를 가장 많이 쓰는 국가 TOP7

일본이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억지부리는 이유

북한이 미국과의 평화를 요구하며 협상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