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은 북한이 평화를 요구하는 동안 강하게 나가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3. 15.
반응형


북한이 최근 미국과 대화하기를 요청했고 미국이 이를 승낙한다면 6자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북한의 이러한 태도가 한 두번 있었던 일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미국은 북한이 평화를 요구하는 동안 강하게 나가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이 북한측에서 대화를 요구하는 동안 강하게 나가야하는 이유는 중국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 참여하는 것을 비롯하여 시진핑 장기집권체재가 구축되면서 북한 김정은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다시 북한을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될 경우 북한은 다시 미국과 한국을 향해 도발을 감행할 것이고 자신들에게 유리한 요구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반도는 북한의 도발로 인해 안보불안지역으로 바뀔 것인데요.



또한 미국이 북한의 요구에 있어 강하게 나가야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북한 노동당의 제1조가 아직도 한반도의 적화통일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한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 대화를 하는 동안에도 도발을 감행하여 적화통일의 야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즉, 미국은 북한을 강하게 밀어부쳐 공산권 국가들의 '화전양면전술'에 말리면 안된다는 것인데요.



북한이 평화를 전제로 대화를 어떤 요구를 하게 될 지 모르겠지만 반세기가 넘은 북한의 행동에 속어넘어가면 안될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한미 양 국이 북한과의 대화에 있어 강력하게 밀어부쳐야 할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반도 통일 반대론자들의 통일반대론 4가지

한반도 통일론자들의 통일주장론 4가지

'북한 김정은'이 이제야 '중국 시진핑'을 두려워하는 이유

세계 초강대국 미국이 개발 중인 놀라운 군사기술 5개

민간인들은 잘 모르는 국군교도소의 비밀 5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