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TV조선이 단독 보도한 북한 김정은이 장성택과 김정남을 숙청한 진짜 이유

똥베이런 2018. 2. 14.
반응형


조선일보에서 운영하는 종편방송국인 TV조선이 단독보도를 통해 북한 김정은이 고모부 장성택과 이복형 김정남을 숙청한 이유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TV조선이 단독으로 보도한 북한 김정은이 장성택과 김정남을 숙청한 진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13년 12월 북한의 실권자라고 불리던 북한 김정은의 고모부 장성택이 반동분자라는 명분 하에 김정은에게 숙청당했습니다. 장성택 숙청 이후에는 대한민국 국내에 여러 찌라시가 돌면서 장성택의 죽음은 미스테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장성택 숙청 이후 약 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2017년 2월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이자 김정일의 맏아들인 김정남은 북한 보위부에 의해 암살당했는데요. 김정남이 피살당한 곳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으로 김정남 사망 이후 말레이시아 당국은 김정남은 독극물에 의해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김정남 사망에 대해 전 세계 연론들은 북한 김정은이 김정남을 암살하라는 지시인 '스탠딩오더'에 대해서도 주목받기도 했었는데요.



시간이 흘러 2018년 2월 TV조선은 장성택, 김정남 사망에 대한 진실을 단독으로 보도했습니다. TV조선의 보도 내용은 장성택이 중국을 방문했을 당시 중국 지도부에게 '김정은'이 아닌 '김정남'을 북한 최고지도자로 올리는게 어떻겠느냐?라는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중국 최고지도부들만 아는 극비사항으로 당시 장성택의 발언을 외부에 절대 발설하지 말라는 지시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에서도 실권자로 권력이 막강했던 '저우융캉'은 장성택의 발언을 김정은에게 알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사실을 안 '김정은'은 자신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고무부인 장성택과 이복형인 김정남을 숙청하게 된 것인데요.



'저우융캉'은 북한 김정은에게 극비사항이었던 장성택의 발언을 김정은에게 전달하고 부패했다는 명분 하에 긴급체포되어 재판을 받았다고 합니다. '저우융캉'은 최종 재판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중국 감옥에서 죽을 때까지 살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저우융캉'이 북한 김정은에게 '장성택'의 발언만 누설하지 않았다면 북한은 변화가 생겼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아마도 '저우융캉'은 당시 북한 김정은에게 엄청난 돈을 받고 정보를 팔아넘긴 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은 어떻게 세계 4위의 해군력을 가지게 된 것일까?

만약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면 주요 연합국은 어느 국가가 될 것인가?

일본 언론이 말하는 '중국판 인천상륙작전'은 가능할까?

이성계가 '제2차 요동정벌' 당시 요동을 공격하지 않은 이유 2가지

대한민국 정부가 꼭 보고 배워야하는 중국과 일본의 정책문화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