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4차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기술 4가지

똥베이런 2018. 2. 19.
반응형


4차산업혁명 시기가 다오고면서 기존에 있는 기술을 비롯한 새로운 기술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기술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TE(Long Term Evolution)


LTE(Long Term Evolution)의 약자로 무선기술을 다루는 핵심기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LTE기술은 4G기술을 넘어 5G기술의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LTE기술은 무선기술을 다루는 핵심 기술인 만큼 4차산업혁명에서도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BlockChain)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를 만들어 낸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만들어진 기술로 4차산업혁명에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폐 개발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은 쉽게 이야기해서 쉽게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누구나 데이터를 쉽게 열어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은 방대한 데이터를 하나로 묶을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에 대한 관리가 매우 편하다고 하는데요. 블록체인 기술 부분에 있어서 암호화폐는 규제를 하는 실정이지만 중국과 미국 등의 국가들은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SoftWare)


소프트웨어의 발전으로 인해 코딩은 어린시절부터 배워야하는 필수 기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라는 기술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로봇이라는 기계를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특히 이세돌 선수와 대결을 펼쳤던 '알파고'라는 로봇이 등장하면서 '소프트웨어' 기술은 4차산업혁명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무인기술


무인기술은 인간이 기계를 비롯한 사물을 무인으로 조종하여 움직이게 하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무인기술이 실제 상용화되면서 무인 자동차를 비롯한 드론 등은 실제로도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국에서는 무인기술을 통해 전력 무인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의 농촌에서도 오렌지 농사를 비롯한 각 종 농사에 무인 드론을 적극 활용하면서 4차산업혁명에 중요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인들은 한국에 주둔하고 있는 주한미군을 어떻게 생각 할까?

일본 정부가 일본의 부끄러운 역사를 왜곡하면서까지 감추려고 하는 이유

북한 김정은이 북한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

날씨로 인해 한반도 역사가 바뀐 사건 4가지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게 된 이유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