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한반도 통일을 바래야하는 이유 3가지

똥베이런 2017. 12. 5.
반응형


한반도는 한민족으로 분류되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분단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 지역을 미수복지역으로 규정하고 있는데요. 한반도 통일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한반도 통일을 바래야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반도 통일로 인한 주거 범위 확대


21세기 대한민국 청년층의 고민 중 하나는 주거공간에 대한 고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혼부부의 경우 비싼 신혼집을 구하기 위해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아 신혼집을 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한반도 통일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통일이 될 경우 주거 범위가 확대되기 때문에 주거 문제에 대한 문제가 완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한반도가 통일되면 청년층의 주거 문제와 고민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정부 주도 하의 신시장 개척


한반도가 통일되게 될 경우 한반도는 많은 신시장이 개척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한반도 이북지역인 북한 지역에는 수 많은 지하자원이 있고 중국과의 육로를 통한 교류도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가 통일되면 정부 주도 하에 관광업, 택배업, 서비스업 등 호황기를 이룰 수 있고 새로운 신시장이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새로운 신시장 개척과 사업을 통해 촉망받는 기업을 일굴 생각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통일을 바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자리 증가


21세기 대한민국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생활문제와 가장 연관되어 있는 '일자리'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반도가 통일 되게 되면 한반도 이북 지역의 개발과 국내 대기업, 중소기업들의 사업 확장으로 인해 대규모로 고용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즉, 한반도가 통일되게 되면 기업들이 어떤 사업을 할 지 모르겠지만 새로운 사업 투자를 하게 된다면 청년층의 기회가 많아 진다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한국전쟁 당시 한국을 지켜야만 했던 이유

한국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이유

중국 항공사들이 북한 평양 노선을 폐지시킨 이유

북한 최초로 3만 명의 주민이 봉기한 '해주시 학살사건'

대한민국 여권으로 들어갈 수 없는 지역 2곳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