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여권으로 들어갈 수 없는 지역 2곳

똥베이런 2017. 12. 4.
반응형


대한민국 여권은 대한민국이 해외를 방문하기 위해서라면 꼭 필요한 신분증과 같은 물건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여권은 세계 여권파워 순위 10위권안에 들어갈 정도로 많은 국가를 '무비자'로 없이 입국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여권으로 들어갈 수 없는 지역 2곳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북한


동아시아 한반도 북부에 위치한 북한은 1953년 7월 27일부로 한국전쟁 휴전협정체결에 의해 대한민국 여권으로 입국할 수 없는 곳이 되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헌법 상 북한은 불법점거지역 및 미수복지역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는 한국인의 입국을 절대로 허용하지 않는데요.



특히 북한에서도 한국인의 입국을 철저히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여권을 통해 입국할 수 없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여권으로 북한을 입국할 수 없는 것은 대한민국의 국가보안법 때문에 불법으로 취급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남극


대한민국 정부는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남극활동법에 의해 남극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극은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지역이며 아직 인류가 개척하지 못한 유일한 대륙이기도 한데요. 



대한민국 정부가 '남극'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는 것은 '남극'이라는 지역은 사람이 살 수 없을 정도로 춥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남극'은 사람이 살 수 없는 미개척지이고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는 '남극'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민족의 영웅, 안중근의 '하얼빈 의거'가 가진 의미 3가지

동아시아에서는 '조선'이라는 국가를 어떻게 부르고 있을까?

대한민국 국내에 '거북선'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

북한 핵 개발로 인한 북한 내부 상황 4가지

판문점 최초의 총격사건 '마쓰작 판문점 망명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