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족의 영웅, 안중근의 '하얼빈 의거'가 가진 의미 3가지

똥베이런 2017. 12. 2.
반응형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는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역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또한 '하얼빈 의거'는 '이토 히로부미'는 19세기 일본 정치계 최대 거물이자 한국 침략의 원흉으로 불리고 있는 인물인데요.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가 가진 의미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독립운동가 대거 배출


'하얼빈 의거' 1년 후 일본은 한반도를 강제적으로 식민지화 시켰고 1910년 '한일병합'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얼빈 의거' 소식을 접한 한반도의 수 많은 젊은이들은 '안중근 의사' 정신을 본받고자 일본과 맞서기 위해 의병 및 독립운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실제 일제강점기를 연구하는 역사학자들은 '하얼빈 의거' 이후 독립운동에 참여했던 젊은이들의 수가 급증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한민족의 자존심


'하얼빈 의거'는 '이토 히로부미'라는 민족의 원수를 저격함으로써 한민족의 정의와 자존심을 보여준 사건으로도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아시아에서 일본의 동아시아 국가에 대한 침략행위를 막아내려는 한민족의 투지와 의지를 알린 사건으로도 평가받고 있는데요. '하얼빈 의거'는 한민족의 자존심을 전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의도 시도 증가


'하얼빈 의거' 이후 수 많은 독립운동가들은 일제에 협력하는 친일파들을 비롯한 일제 주요 인사들을 제거하려는 의거 활동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특히 독립운동가 '이재명 선생'은 안중근 정신을 계승하여 매국노 이완용을 공격하고 부상을 입혔는데요. 또한 독립운동가 '안명근 선생'은 조선총독부 초대 총독 '데라우치 마사다케'를 제거하기 위해 '압록강 의거'를 일으키려고 시도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동아시아에서는 '조선'이라는 국가를 어떻게 부르고 있을까?

대한민국 국내에 '거북선'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는 이유

북한 핵 개발로 인한 북한 내부 상황 4가지

판문점 최초의 총격사건 '마쓰작 판문점 망명사건'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북핵을 폐기하는 방법 4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