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북핵을 폐기하는 방법 4가지

똥베이런 2017. 11. 30.
반응형


북한을 탈북해서 국내에 거주 중이거나 대북소식통에 의하면 최근 북한 내부에는 큰 동요가 있다고 합니다. 북한 전문가들이 말하는 북핵을 폐기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의 단독적인 군사행동


북한 전문가들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실험에 대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중요시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미사일 발사 이후 "이제 우리가 직접 처리한다."라는 형식의 발언을 했는데요.



북한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에 대한 군사옵션을 본격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미국이 단독적인 군사옵션을 통해 미 본토 위협을 해결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군사/내정 개입


중국은 북한과 혈맹조약을 맺은 국가로 북한 체재가 유지있는 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 정부는 북한의 핵 미사일 발사와 더불어 도발에 대해 굉장히 불쾌함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특히 북한 전문가들은 중국이 북한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내정 관섭을 하게 될 경우 북한 핵 무기 폐기 가능성을 80%이상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전문가들은 북한이 직접적으로 핵을 폐기하지 않는 이상 중국의 개입이 가장 현실적인 북핵폐기 방법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주한미군의 북진


주한미군의 북진이라는 것은 한미연합군이 북한에 선전포고를 하고 북한과의 전쟁을 통해 핵 미사일을 폐기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주한미군의 북진은 현실성은 없지만 한반도 통일을 무력으로 해결해야 할 경우 반드시 실행되야하는 시나리오인데요.



현실적인 이야기는 아니지만 전쟁을 통해 북한 핵 무기를 폐기시켜버린다는 옵션 중 하나라고 합니다. 즉, 쉽게 이야기해서 전쟁을 통해 북한의 핵 시설과 핵 무기를 폐기시켜버린다는 것이죠.



북한과의 협상


북한이 핵 무기를 개발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체재유지와 미국과의 협상입니다. 또한 북한은 최근 미사일 발사 실험을 지속적으로 하며 국경을 맞대고 있는 한국이 아닌 일본 해상 영토에 미사일을 떨어트리고 있는데요.



미국이 북한과 직접적인 협상에 돌입하게 될 경우 미국은 북한을 핵 보유국으로 인정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 역시도 어떤 입장을 보여줄지 모르기 때문에 가능성을 배제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연합군의 '인천상륙'을 정확히 예측한 인물

중국 '국공내전' 당시 중국 공산당을 승리로 이끈 것은 조선인들이었다?

이외로 정벌전쟁을 한 세종대왕의 정복사업 2가지

한국은 왜 역사적으로 반일감정을 가지게 되었을까?

임진왜란 이후 일본에 '에도막부'가 설립 된 결정적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