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 해군이 연합해도 미 해군을 이길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5.
반응형


미 국방부 산하의 미 해군은 전 세계 최강의 해상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 해군은 중국과 러시아에 있어 큰 위협이 되고 있는 군사조직이기도 한데요. 전 세계 해군이 연합해도 미 해군을 이길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 해군은 대략 천조에 가까운 미국 연간 국방비의 43%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예산을 잡아 먹는 군종입니다. 미국의 연간 국방비의 43%를 차지하는 것은 미국의 군사조직 중에서도 가장 많은 연간 유지예산이 들어간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엄청난 유지예산이 들어가는 것 때문에 미 해군은 2016년 기준으로 전 세계 60%~70%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엄청난 예산은 11척의 항공모함 유지비용이기도 하지만 80척 넘게 운용되고 있는 미국의 이지스함 전력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지스함은 진수비용과 유지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한민국을 비롯한 다른국가들에서도 고작 몇 척 진수해놓고 예산에 허덕이는게 현실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은 다른나라들이 예산에 허덕이는데 반해 80척이 넘는 이지스함을 보유하고 잇는데요.



이러한 미 해군이 운용하는 이지스함 전력이 80척이 넘기 때문에 미 해군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모함은 절대로 침몰이 불가능하다는 평가가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미 해군은 미국의 연간 국방예산 절반 가까이 투입되면서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단 몇 척만으로도 중소국 해군 전력을 박살 낼 수 있는 이지스 전력을 넘사벽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인류가 멸망하지 않는 이상 미국을 이길 해상전력은 나타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단, 이지스함 3척만으로도 해군 전력이 증가되는데 미 해군은 80척의 이지스함을 보유하고 있으니 전 세계 해군이 연합해도 이길 수 없는다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평가한 전 세계 공군력 순위 TOP6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이유

 대한민국이 NATO회원국은 아니지만 NATO와 긴밀한 이유

한국에서 유엔을 '국제연합'이라고 부르는 이유

한반도 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무조건 막아야하는 고속도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