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평가한 전 세계 공군력 순위 TOP6

똥베이런 2017. 11. 25.
반응형


공군은 전쟁에 있어서 제공권 장악과 공중 작전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군사조직입니다. 전 세계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평가한 전 세계 공군력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위 미 공군


1907년 미 육군 항공부대로 시작한 미 공군은 미합중국 국방부에 속하는 군종 중 하나입니다. 미 공군은 현재 5,137대의 항공기와 406기의 대륙간 탄도미사일, 63기의 인공위성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 공군은 2차세계대전을 비롯하여 단 한번도 제공권을 상실해본적이 없고 적기 격추 적전 역시 화려 할 정도로 실전 경험이 풍부한 조직이라고 합니다. 미 공군이 이러한 전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미군 예산을 두번 째로 많이 쓰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미 공군은 연간 측정되는 미군 예산에서도 40%정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2위 미 해군 항공대


미 해군 항공대는 미 공군과 달리 미 해군에서 독자적으로 운용하던 조직으로 해상입니다. 또한 미 해군 항공대는 2차세계대전부터 이어져온 노하우로 인해 전략폭격에 있어서는 전 세계에서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 해군 항공대는 3,700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밀리터리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미 공군 다음으로 막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고 합니다.



3위 러시아 항공우주군


러시아 항공우주군은 원래는 독립 된 군종이었으나 2015년 8월 1일부로 러시아 공군에 통합 된 조직이라고 합니다. 특히 러시아 항공우주군은 냉전시기 미국과 대립하던 소련 공군의 직계 조직이기 때문에 소련 공군의 전력을 그대로 물려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러시아의 경제가 좋아지면서 러시아 정부가 러시아 항공우주군에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어 추가적인 전력증가가 기대되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4위 미 해병대 항공단


미 해병대는 미 국방부 산하의 독립 된 군종으로 4개의 항공단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병대 항공단은 다른 국가의 해병대들 처럼 헬기를 띄우거나 하지 않고 2차세계대전부터 전투기를 직접 띄우는 군종이라고 하는데요. 미 해병대 항공단은 자체적으로 강습상륙함에 F/A-18을 비롯하여 F-5, 해리어 등을 배치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미 해병대 항공단은 전 세계 해병대 가운데 가장 강력한 항공전력을 갖춘 곳은 이다보니 세계 밀덕들이 4위로 평가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5위 미 주방위 공군


미 주방위군 공군은 미국 본토 상공을 수호하는 군사조직으로 이 조직은 미군 내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전력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미 주방위군 공군은 주로 1선급 부대인 미 공군에서 퇴역한 중고 기체를 넘겨받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F-15나 F-16을 필두로 하는 전투기 전력이나 B-52를 필두로하는 폭격전력, 수송기, 공중급유기 등 후방 전력 등이 충실히 되어있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전력이라고 합니다. 특히 밀덕들은 주로 미 주방위 공군이 있어 전 세계 어느 국가도 미국을 침략할 생각을 못한다는 농담섞힌 농담도 한다고 합니다. 



6위 미국 노후 전투기 보관소


미국 노후 전투기 보관소는 미국 애리조나주 투싼에 위치한 데이비드 몬산 공군기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노후 전투기 보관소에는 약 4,400대의 항공기가 보관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미국 노후 전투기 보관소에 있는 전투기들은 대부분 보존처리를 하고 있어 약 70%는 약간의 수리를 통해 바로 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이 곳을 6위로 선정한 것은 이 곳의 전투기 대부분이 간단한 수리를 통해 현역으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6위로 선정했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이유

대한민국이 NATO회원국은 아니지만 NATO와 긴밀한 이유

한국에서 유엔을 '국제연합'이라고 부르는 이유

한반도 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무조건 막아야하는 고속도로

대한민국 국방부가 육군의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