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방부가 육군의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3.
반응형


대한민국 국방부는 국내 밀리터리 매니아들 사이에서 '포방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포방부'라고 부를 정도로 대한민국 육군은 엄청난 포병전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국방부가 육군의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은 대략 3세대 이상 전차 1,870대를 운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대한민국 기계화 부대는 동북아 최강이라고 평가받고 있는데요.



또한 대한민국 육군은 약 5,600여문의 야포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군과의 전면전이 발생하더라도 북한군의 '인해전술'을 막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은 다연장로켓포를 대략 300여 문 정도 보유하고 있어 로켓탄, 미사일을 탑재하여 광범위한 지역에 대해 타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엄청나게 증가시키는 이유는 국토방위가 가장 중요하기는 하지만 21세기들어 전쟁의 양상은 포격전과 미사일전으로 이루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 전력을 증가시키는 궁극적인 목적은 한반도 전쟁 발발시 북한군의 남하를 저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육군이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는 것은 전쟁 발발시 북한군의 남하를 저지하는 것과 혹시 모르는 미사일 전쟁, 포격전을 대비하기 위해서인데요. 대한민국 육군이 보유한 포병전력을 보니 괜히 '포방부'라고 부르는 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김일성이 소련으로부터 북한 지도자로 선택받은 이유

통일 한국군이 중국군과 전면전으로 붙으려면 얼마나 걸릴까?

중국이 미국을 견제하려면 반드시 유지시켜야하는 세력 2개

미국이 북한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하는 이유

지리학적으로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반드시 되야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