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통일 한국군이 중국군과 전면전으로 붙으려면 얼마나 걸릴까?

똥베이런 2017. 11. 22.
반응형


통일 한국군은 멀지않아 창군 될 한반도를 영토를 지키고 한반도 국민들을 지키는 군사조직입니다. 또한 통일한국군이 창군 될 경우 통일한국군은 세계적인 강군으로 인정받을 예정인데요. 통일 한국군이 중국군과 전면전으로 붙으려면 얼마나 걸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군은 세계 군사력 11위에 랭크되어 있는 군사조직이지만 실질적으로는 7위 정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4위의 육군전력을 보유하고 있어 강대국들과 비교해도 절대 밀리지 않는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통일 한국군이 창군되게 될 경우 통일 한국의 엄청난 경제성장으로 인해 통일한국군 역시 엄청난 전력증가를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군사전문가들의 추측은 한반도가 통일되도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기 때문에 통일한국은 중국과의 충돌에 대비하여 군사력을 증가시킬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통일 한국과 더불어 통일 한국군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것은 통일 한국의 엄청난 경제성장으로 인한 국방비 증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의 예를 들어보자면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엄청난 경제성장을 이룩했고 경제성장을 어느정도 이룩하자 중국 정부는 중국군의 현대화를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중국군은 세계 3위의 전력을 보유하게 되었고 현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는데요. 또한 중국은 국방비를 추가편성하여 해군력에 투자를 하며 힘의 상징이라고 하는 '항공모함' 역시 건조하여 그 위세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통일한국군이 중국과 전면전으로 붙으려면 대략 10년에서 15년 정도가 걸린다는 것이 대부분의 추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반도가 바로 통일이 된다고 해서 국방력이 급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한반도 안정화, 경제성장 기간을 고려한다면 대략 10년에서 15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미국을 견제하려면 반드시 유지시켜야하는 세력 2개

미국이 북한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하는 이유

지리학적으로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반드시 되야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북한을 불법단체로 규정하고 있는 이유

북한을 실질적으로 유지시키고 있는 진짜 세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