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 미국을 견제하려면 반드시 유지시켜야하는 세력 2개

똥베이런 2017. 11. 22.
반응형


소련 붕괴 이후 중국과 미국이 대립하는 신냉전이 촉발되었고 신냉전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중국이 미국을 견제하려면 반드시 유지시켜야하는 세력 2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키스탄


파키스탄은 인도에서 독립한 국가로 인도와 수 차례 전쟁을 겪은 국가입니다. 또한 파키스탄은 중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으며 인도를 견제하고 있는데요. 최근 인도가 친미권에 가까운 행동을 보여주며 중국을 크게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도는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국가 중 가장 군사력이 강한 국가로 중국은 인도를 견제하고 있는 파키스탄을 통해 인도를 견제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은 혹시모르는 급변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파키스탄을 반드시 유지시켜야한다고 합니다.



북한


북한은 아시다시피 1953년 한국전쟁 휴전 이후 중국과 '조중혈맹조약'이라는 동맹조약을 맺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전쟁 당시 압록강 인근까지 진군한 연합군을 후퇴하게 만든 것이 바로 '중공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의 입장에서 북한은 지리적으로 중국의 앞마당을 지키는 역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 지역은 한국, 미국, 일본 3국을 견제하는 중국의 일선 방어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중국은 미국과 미 동맹국인 한국과 일본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유지시켜야한다고 합니다.



중국이 미국을 견제하려면 반드시유지시켜야하는 국가는 북한과 파키스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즉, 미국이 전략적으로 중국을 포위하고 있는 '대중국 포위망'을 극복하기 위해서라도 북한, 파키스탄은 반드시 유지시켜야만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북한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하는 이유

지리학적으로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반드시 되야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북한을 불법단체로 규정하고 있는 이유

북한을 실질적으로 유지시키고 있는 진짜 세력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귀순한 북한 병사를 통해 본 북한의 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