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지리학적으로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반드시 되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1.
반응형


통일 한국은 먼 미래 한반도에 수립하게 될 한민족의 국가로 전 세계에서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지리학적으로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반드시 되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반도가 꼭 대한민국 위주의 통일이 되야하는 것은 북한 지역에 매장되어 있는 엄청난 '지하자원'들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 지리학자 중 북한을 방문해본 지리학자들은 북한의 지하자원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이 매장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북한에 매장되어 있는 철광석의 경우 함경북도 무산에 있는 광산에만 철광석 매장량이 11억 톤에서 12억 톤으로 엄청난 양이 매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 밖에 금을 비롯한 텅스텐, 토륨, 세륨, 리튬, 탄탈 등 희토류 광물 역시도 어느 정도 매장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2009년에 북한이 주장한 4,800만 톤의 희토류 광석이 매장되어 있다면 그 매장량은 세계 2위로 엄청난 양에 속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은 이러한 엄청난 양의 지하자원을 캘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아 주민들을 동원하여 수출량을 맞추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이 되야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주도 하의 통일 정부가 수립되게 될 경우 북한 전 지역에 매장되어 있는 지하자원은 효율적으로 생산되어 엄청난 흑자를 이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지하자원 역시 자금을 투자하여 장비를 구입하고 장비를 통해 효율적으로 채취량을 늘려야 한다는 것인데요. 경제전문가들 역시 먼 미래에 수립 될 통일 한국의 기본바탕이 북한 전 지역에 매장되어 있는 '지하자원'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반드시 한국 주도 하의 통일이 되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북한을 불법단체로 규정하고 있는 이유

북한을 실질적으로 유지시키고 있는 진짜 세력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귀순한 북한 병사를 통해 본 북한의 현실

국제사회가 북한의 핵 개발 완성을 막기 힘든 이유

조선 건국 초기 조선이 강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