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전력증가를 계획하고 있는 부대

똥베이런 2017. 12. 28.
반응형


얼마 전 미국인들에게 '미국의 최대 적이라고 생각하는 국가는 어느입니까?' 라는 설문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설문조사 결과 미국인들 대부분은 미국의 최대적이라고 생각하는 국가는 '중국'이라고 답변했다고 하는데요.



미국이 소련 붕괴 이후 중국의 고도성장과 중국군 현대화 계획에 맞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전력증가를 계획하고 있는 미군부대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전력증가를 계획하고 있는 미군 부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엄청난 경제성장으로 인해 막대한 자본을 투자하여 중국군의 현대화 계획을 추진하고 최근에는 항공모함까지 건조했습니다. 또한 중국은 필리핀에서 미군이 철수하자 동남아 국가 일부와 국경분쟁을 하면서 무력을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중국의 영향력 확대를 막기 위해 미국은 기존 최강의 전력인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추가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실 소련 붕괴 이후 미국은 일본의 경제침체로 인해 '7함대'의 전력 증가를 계획하지 않았지만 최근 중국의 성장과 러시아의 해군 투자로 인해 추가 전력 증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 정부가 기존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증가시킬 계획은 '7함대'에 미 해군 항공모함을 2척 내지 3척을 추가 배치시킨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미국 정부가 '7함대'에 항공모함을 추가 배치하게 될 경우 항공모함 전단 구성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지스함을 비롯한 전투선이 추가 배치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 정부는 중국 해군의 성장과 러시아의 소련 해군 재건 사업에 대응하여 '7함대'를 넘사벽 수준으로 만들어버릴 작정인 것 같은데요. 미 해군 '7함대'에 항공모함이 추가되면 한국의 입장에선 한국의 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쌍수들고 환호해야되지 않을까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3차세계대전이 절대로 일어날 수 없는 이유

미 해군 '제7함대'가 전 세계 공포의 대상이 된 이유

일본은 어떻게 20세기 부강한 국가가 되었는가?

중국인들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