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인들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7. 11. 5.
반응형


중국은 동북아시아에서 한국과 더불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국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은 20세기 식민지 정책을 실행하면서 한반도를 강제로 합방시킨 후 중국 만주로 진군해 만주국이라는 괴뢰정부를 수립했습니다. 일본이 중국을 침공하자 당시 중국 국민당은 일본에 결사항전하였고 이렇게 진행 된 것이 '중일전쟁'이라고 하는데요.



'중일전쟁' 당시 중국측 조사에 의하면 일본의 항공기 무차별 폭격과 전쟁범죄로 인한 중국인 사망자가 최소 1,200만 명에서 최대 3,500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측이 추가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중일전쟁 당시 중국인 사망자 중 90%가 민간인이라는 것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중일전쟁' 당시 중국인 사망자에 대한 통계를 뒷받침하는 증거자료로는 당시 외신기자들을 포함하여 중국측 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중일전쟁' 당시 난징대학살을 포함한 중국 전역에서 일본의 무차별 폭격으로 인해 엄청난 민간인들이 사망했기 때문에 '반일감정'이 현재까지 지속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중일전쟁 역시 2차세계대전이 종전되면서 끝난 전쟁이기 때문에 100년이 지나지 않은 아픈역사라는 것인데요.



중국은 매 년 '중일전쟁' 당시 일본에 의해 희생당한 희생자들에 대해 추모식을 갖고 그들을 추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매 년 중국에서 추모식이 진행되는 날이 되면 일본은 엄청난 긴장을 하기도 하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

일본인들이 '아베 신조'를 지지하는 이유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도 일본을 가장 증오했던 미국 대통령

임진왜란 당시 23전 23승의 신화를 쓴 조선 수군의 군사기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