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3차세계대전이 절대로 일어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6.
반응형


1945년 2차세계대전 종전 이후 냉전시대를 거쳐 전 세계가 우려하는 3차세계대전은 다행히 발발하지 않았습니다. 3차세계대전이 절대로 일어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핵 전쟁으로 인해 인류가 멸망할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기도 합니다. 그 것은 전 세계 핵 보유국이 작정하고 핵 전쟁을 일으킬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일인데요.



특히 유럽 군사전문가들은 북대서양조약기구인 NATO가 존재하는 이상 3차세계대전은 그 어느 세력도 일으킬 수 없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역시도 전 세계에 병력을 파견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도 3차세계대전의 발발 우려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전 세계는 2차세계대전을 통해 세계대전에 대한 휴율증을 제대로 겪었고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국제사회는 국제연합(United Nations)를 창설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국제연합은 중립적인 국제기구로써 NATO와 더불어 3차세계대전을 억제하는 강력한 기구이기도 한데요.



2차세계대전 이후 약 70년 간 전쟁이 발발하지 않은 것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활동과 국제연합 그리고 미국의 역활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구들이 직접적으로 나서서 3차세계대전을 억제하고 방지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최근 인도-중국 간의 국경분쟁 당시 전 세계 언론들은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없진 않다는 추측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군사강국 인도 역시도 중국과 국경분쟁으로 전면전 상황까지 갔지만 양 국이 외교적으로 협상을 통해 군대를 물리고 국경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했습니다. 



즉, 3차세계대전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NATO, 국제연합, 미국이라는 최강의 조직들이 전쟁을 억제하고 방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 해군 '제7함대'가 전 세계 공포의 대상이 된 이유

일본은 어떻게 20세기 부강한 국가가 되었는가?

중국인들이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는 결정적인 이유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이 태평양 일대를 점령할 수 있었던 이유

일본에 유독 '식인사건'이라는 전쟁범죄가 많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